센트온 “의지만 있다면 나도 향기마케팅 전문가”
센트온 “의지만 있다면 나도 향기마케팅 전문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7.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이나 미술관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 쾌적함은 물론 기분 좋은 추억을 선사해주는 향기 마케팅이 갈수록 승승장구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국내 향기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는 3조원대 시장을 형성할 것을 관측되고 있다.

이 가운데 향기마게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8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센트온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향기 마케팅 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향기 전문가 ‘센트 마스터(Scent Master: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한 센트온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센트온이 8월 1일부터 열리는 제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센트마스터(센트온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모집에 나선다.
센트온이 8월 1일부터 열리는 제5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센트마스터(센트온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모집에 나선다.

센트온에 따르면 향기마케팅 창업은 1인 사업,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임대료 및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국내 향기시장의 성장세로 인해 신종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면서 청년창업자와 경력 단절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부부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센트온은 신규 창업자들에게 향기 교육과, 제품 및 설치 교육, 제안서 작성, 영업 자료 제공, 법규 사항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 실제 영업현장을 재현해 영업노하우를 체득할 수 있도록 고안한 롤플레잉(Role-Playing)과 동행 영업 및 실제 설치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 향기 마케팅 창업은 향에 대해 잘 몰라도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잘 이수하면 누구나 센트마스터가 될 수 있어 사회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경력 단절의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좋은 창업 아이템”이라며
“본사 창업 전문팀이 향기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센트 마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니 향에 대해 잘 몰라도 자신있게 도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센트온은 금번 창업박람회 기간 내 접수 및 상담 고객에 한해 박람회 특전으로 가맹비 2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센트온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센트온은 호텔 및 리조트, 리테일샵, 브랜드 쇼룸, 금융,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 마케팅을 진행하며 지난 20여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