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모유수유, 당당하게 할 수 있는 사회로 한걸음 더”
인구보건복지협회 “모유수유, 당당하게 할 수 있는 사회로 한걸음 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8.0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 온·오프라인 캠페인 개최

매년 8월 1~7일은 세계모유수유주간으로 모유 수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들이 곳곳에서 열린다.

이에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이 정한 올해의 슬로건 ‘부모에게 힘을 실어, 모유수유를 가능하게’에 발맞춰 전국 13개 지회에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뿐 아니라 가족 및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모유수유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얻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우선 오프라인 캠페인은 휴가철 유동인구가 밀집되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8월 1일 서울만남의광장 휴게소를 시작으로, 2일 여주(강릉방향) 휴게소, 7일 여주(인천방향) 휴게소에서 진행되며 모유수유 바로알기 퀴즈, 공공수유시설 이용에 대한 의견수렴, 수유시설 검색사이트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온라인에서는 모유수유 실천을 다짐하고 수유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서명 캠페인이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모유수유에 관심이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전국 13개 지회별로 교통방송(TBN)과 함께 라디오 공익 캠페인, 온라인 맘맘맘 카페를 통한 응원메시지 보내기, 사행시 짓기, 에피소드 올리기 등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아기건강을 위한 첫 권리인 모유수유 실천이 확산되기 위해서는 가족과 사회의 지지와 보호가 필요하다”며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이하여 모유수유 친화적인 사회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모유수유시설을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수유시설 검색 사이트(www.sooyusil.com)’를 운영 중이다.

해당 사이트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공공수유시설 현황안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수유시설 검색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모유수유 관련 정보와 지역별 교육일정 등이 소개돼 있어 평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임신육아종합 포털 아이사랑과 연계돼 모유수유 전문가 상담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