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지적 탐구도 높이고 유대감도 높이고~”
한국애브비 “지적 탐구도 높이고 유대감도 높이고~”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8.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개최
한국애브비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한국애브비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

한국애브비가 9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 30여명을 초청해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생활 속에서 다양한 과학원리를 가족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사이언스 데이는 임직원 자녀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년 8월 둘째 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사이언스 데이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오전에는 클레이 만들기 수업과 볼풀장이 있는 키즈카페를 운영했다. 또 참가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비치가운, 색연필, 물총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했다.

오후에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생명공학 수업에서는 장수풍뎅이의 생김새와 서식처 등을 탐구하고 디오라마 만들기를 통해 생태환경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또 공학과학 수업을 통해 실생활에서 아이스쿨팩과 공기압력의 작용 반작용 원리를 익히고 이를 활용한 에어로켓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애브비 박희진 과장은 “아이가 과학에 재미를 많이 느끼고 관심이 많아 매년 8월에 열리는 사이언스 데이를 기대하고 있다”며 “평일에는 시간 여유가 없어 방학 때 과학관 방문 정도가 전부였는데 사이언스 데이를 통해 아이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사장은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한국애브비의 사회공헌 및 기업문화 프로그램으로 올해 7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며 “기초과학인 화학이나 생명공학 등 분야 관련 체험 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가짐과 동시에 가족의 유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