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은둔환자의료지원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사회보장정보원-은둔환자의료지원사업단, 업무협약 체결
  • 최준호 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08.21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 대상자 발굴 및 홍보 진행
사회보장정보원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이 ‘은둥환자 의료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보장정보원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이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자원봉사협의회 박승철 사무처장, 사회보장정보원 맹호영 기획이사, KMI한국의학연구소 한민진 사회공헌사업단장, 헬스경향 백영민 국장.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단이 21일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은 외형적 신체질환 및 정신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사람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한 순수민간주도 사회공헌사업이다. 정보원은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헬스경향에 이어 네 번째로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정보원과 의료지원사업단은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인적‧물적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정보원은 사업대상자 발굴과 사업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사회보장정보원 맹호영 기획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은둔환자가 지역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며 “앞으로 사회취약계층지원을 위한 민간복지자원 연계사업을 확대하고 나아가 사회가치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한만진 사회공헌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보원이 은둔환자가 우리사회의 평범한 이웃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KMI 역시 힘을 모아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엔젤병원은 성형외과 아이디병원, 지방전문 365mc병원, 성형외과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드림성형외과의원, 정신건강의학과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의원, 치과 서울탑치과병원, 척추·관절 강남나누리병원, 화상전문 한강수병원, 부산지역 종합병원 좋은문화병원 등 10개 병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