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병원-안산시,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 도모
고대안산병원-안산시,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발전 도모
  • 허일권 기자 (H.onebook@k-health.com)
  • 승인 2019.08.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산병원과 안산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
고대안산병원과 안산시는 일자리 창출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고대안산병원은 23일 안산시와 안산시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력채용 관련 행정적 지원 ▲수요자 중심 맞춤형 일자리 정책 적극적 협조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안산시민 우선 채용 ▲청년·여성·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일·생활 균형(워라밸) 직장문화 조성을 통한 일자리 질 개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대안산병원 최병민 병원장은 “안산·시흥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이자 2000여 명의 인력이 근무하는 고대안산병원은 환자의 치료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산시와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우수한 지역인재를 채용함으로써 병원의 발전과 고용증대라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시민 행복을 위해 일자리 제공만큼 최고의 복지는 없다”며 “앞으로 시의 모든 경제 활성화 시책은 일자리 창출과 연계해 이뤄지도록 추진하고 더 나아가 안산지역의 다양한 기업과 상호 연계프로그램을 함께함으로써 청년과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대안산병원은 다음 달 안산시에서 개최하는 안산919취업박람회에도 참가해 지역인재 채용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안산시와 연계한 수시채용을 병행함으로써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협력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