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론 “앞으로도 믿고 복용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머시론 “앞으로도 믿고 복용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9.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IST OTC 7월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머시론이 UBIST의 일반의약품 월별 판매액 데이터 기준 2019년 7월 역대 최고 규모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머시론이 UBIST의 일반의약품 월별 판매액 데이터 기준 2019년 7월 역대 최고 규모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알보젠코리아가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의 일반의약품 월별 판매액 데이터 기준 2019년 7월 역대 최고 규모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UBIST의 2019년 7월 일반의약품 판매금액 자료에 따르면 머시론의 7월 한 달 매출액을 14억원 이상으로 해당 데이터가 집계되기 시작한 2015년 1월 이후의 월 단위 매출액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매출액보다 11% 증가한 수치다.

머시론의 매출 상승세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데이터 상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났다. 8월 중순에 공개된 IQVIA OTC 사전경구피임약 2분기 매출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3분기부터 2019년 2분기까지의 누적 4분기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머시론은 약 10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약 5%증가한 수치로 같은 기간 일반의약품 사전경구피임약 전체 시장률 3.1%를 웃도는 수치다. 머시론은 IQVIA 데이터 기준 OTC 경구피임약 시장에서 약 48%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알보젠코리아는 6월 공개한 머시론 광고 캠페인의 성공과 7월부터 머시론 판매를 시작한 종근당과의 원활한 협업이 이 같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담당 PM 김혜빈 차장은 “이번 실적 자료를 통해 머시론이 오랜 기간 동안 약사, 소비자들과 쌓아온 신뢰관계가 다수의 복제약이 출시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상황 속에서도 굳건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판매량 1위 제품에 걸맞게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6월 종근당과 머시론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후 7월부터 종근당과의 협업을 통해 머시론을 판매해오고 있다. 양사는 머시론의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 여성 건강 분야에서 보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