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우리 함께 소중한 생명 지켜요”
인천성모병원 “우리 함께 소중한 생명 지켜요”
  • 허일권 기자 (H.onebook@k-health.com)
  • 승인 2019.09.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자살 예방의 날 기념식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자살률 예방 및 감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자살률 예방 및 감소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10일 ‘2019년도 자살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자살예방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한 사회 각 분야별 우수 지자체,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유공자 포상이 이뤄졌다.

인천성모병원은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사업을 수행하면서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인천성모병원 측은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를 개소한 이후 인천 관내 자살시도자들에게 필요한 치료 서비스와 함께 자살재시도 예방을 위한 사례관리를 바탕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자살사망률 감소에 기여했으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연계서비스율 84.5%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인천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이운정 교수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자살률 감소와 소중한 생명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인천성모병원은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생명사랑포럼’ ‘세계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캠페인’을 지역유관기관과 함께 진행하는 등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