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피로 개선법, ‘비타민B’로 잡으세요~
슬기로운 피로 개선법, ‘비타민B’로 잡으세요~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9.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
활성형 비타민B1 ‘벤포티아민’ 다량 함유
일교차 큰 환절기 감기예방효과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에는 B1부터 B2, B3, B5, B7, B9, B12까지 필수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환절기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프리미엄’에는 B1부터 B2, B3, B5, B7, B9, B12까지 필수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환절기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

어느덧 쌀쌀한 바람이 무더운 여름이 끝났음을 알려준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 자칫 감기에 걸릴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감기환자 수가 4월부터 8월까지 감소한 후 9월부터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 몸은 외부의 온도변화에 따라 체온을 유지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외부의 기온차가 심할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고 감기 등 여러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각종 스트레스와 야근, 수면부족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라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

■몸이 보내는 경고 ‘만성피로’

현대인들에게 나른하고, 졸린 증상은 흔해 많은 이들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피로가 쌓여 에너지 소모가 많아지고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만성피로로 악화될 수 있다.

다행히 일반적인 피로증상은 생활습관의 조절로 충분히 예방 가능하다. 일주일에 3~4회 정도 30분씩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금연 및 절주를 통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면 된다. 또 하루 6~8시간의 숙면을 취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피로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24시간이 모자란 바쁜 현대인들이 이런 예방수칙을 꾸준히 준수하기란 쉽지 않다. 이때 ‘비타민B군’을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비타민B군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대사를 도와 피로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체내활용도 높은 ‘비타민B군’

비타민B군 제품을 고를 때는 에너지 대사에 비타민B군 8종이 모두 관여하기 때문에 비타민B1부터 B2, B3, B5, B7, B9, B12까지 필수 비타민B 8종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지 확인해야한다.

비타민B군의 경우 체내활용도가 높고 피로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고갈되기 쉬우므로 권장섭취량(RDI)이 아닌 1일 최적 섭취량(ODI)을 함유한 고함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비타민B1이 활성형인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B1에 함유돼 있는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보다 생체 이용률이 높아 적은 양을 섭취해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비타민B군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대웅제약의 ‘임팩타민 프리미엄’이 있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로 필수 비타민B 8종을 모두 함유해 피로개선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여기에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아연, UDCA(우르소데옥시콜산)도 함유하고 있어 눈의 피로, 어깨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최적 섭취량(ODI)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군을 함유해 하루 1정만으로도 충분하다. 임팩타민 프리미엄은 제형이 작아 목넘김이 쉬우며 필름 코팅제제 기술력으로 특유의 냄새가 없어 복용편의성을 높은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