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걱정은 끝… 미세먼지 비염까지 안녕~
스테로이드 걱정은 끝… 미세먼지 비염까지 안녕~
  • 허일권 기자 (H.onebook@k-health.com)
  • 승인 2019.09.2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 특허약 ‘알러지컷’
동성제약 비염치료제 ‘알러지컷’은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동성제약 비염치료제 ‘알러지컷’은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우리 몸이 추워진 날씨에 적응하기도 전에 찬바람이 코에 먼저 도달, 코 점막을 자극하는데 이때 코가 면역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가을이면 연일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재채기와 콧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비염은 ▲코가 막히거나 ▲갑자기 계속 재채기를 하거나 ▲많은 콧물이 흐르는 것이 주요증상이다. 비염은 보통 1주일 안에 회복되지만 3개월 이상 방치하면 만성비염으로 악화될 수 있어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동성제약은 최근 계절성 알레르기비염환자들을 위해 알레르기성 비염예방제 ‘알러지컷’을 선보였다.

알러지컷은 특허 받은 입자의 셀룰로오스분말이 코 안의 수분과 결합해 코 점막을 코팅해줌으로써 방어막을 형성, 항원을 차단해주는 원리로 알레르기원인인 항원의 부착을 막아주는 제품이다.

셀룰로오스는 식품첨가물공전에 등록돼있는 안전한 물질로 유아, 소아, 임신부, 수유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지 않아 두통, 졸음 등 부작용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산뜻한 민트향을 더해 거부감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알러지컷은 천식·호흡기·심혈관계질환을 불러올 수 있는 미세먼지까지 함께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초미세먼지의 판단기준인 PM2.5(직경 2.5㎛ 미만의 미세먼지)에 대한 흡착실험에서 알러지컷을 사용한 경우 방어막을 통과하는 미세먼지의 양이 현저히 적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파우더 스프레이형제품인 알러지컷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사용 전 잘 흔들어 입구를 코에 댄 후 눌러주면 된다. 알레르기비염증상이 나타나는 특정시간이나 야외활동 등 알레르기유발원이 많은 환경에 노출됐을 때 하루 3번 사용하면 된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알러지컷은 알레르기비염증상이 발생하기 전 그 원인이 되는 항원의 흡입을 차단해 주는 제품”이라며 “최근 천식·호흡기·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미세먼지차단기능까지 입증해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