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위한 건강정보 한자리에” 의정부성모병원, 광릉성당 건강강좌
“어르신들 위한 건강정보 한자리에” 의정부성모병원, 광릉성당 건강강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9.2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광릉성당 건강강좌를 통해 노인대학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가정의학과 주상연 교수(왼쪽)와 영양팀 권유정 영양사(오른쪽).
의정부성모병원은 광릉성당 건강강좌를 통해 노인대학 어르신들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강연한 가정의학과 주상연 교수(왼쪽)와 어르신들을 위한 저염식을 소개한 영양팀 권유정 영양사(오른쪽).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26일 천주교 의정부교구 광릉성당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가정의학과 주상연 교수와 영양팀 권유정 영양사가 강사로 나서 ‘만성피로와 노인질환’과 ‘어르신 건강식’을 주제로 광릉성당 노인대학생 60여명에게 유용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가정의학과 주상연 교수는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자료와 영상을 통해 장수를 위한 건강법을 설명했다. 권유정 영양사는 건강을 위한 저염식의 중요성과 저염식 조리법 등을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주상연 교수는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부지런히 지내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건강한 습관으로 “물을 하루 2000cc 이상 마시고 수면을 충분히 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매달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