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독감, 제대로 알고 확실히 대비하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독감, 제대로 알고 확실히 대비하자”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10.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기념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제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기념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1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회 독감백신 접종의 날’ 기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독감백신 접종의 날’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국민보건 향상 차원에서 백신접종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에 진행된 토크콘서트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기념해 인플루엔자 백신접종에 대한 국민인식을 제고하고 평소 독감에 대해 가진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라는 주제로 김종웅 대한내과 개원의사회장이 ▲오프닝 및 관객과의 인사 ▲독감백신 접종의 날이란? ▲관객 현장질문 및 패널 Q&A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김종웅 회장은 “10월 15일부터 고령자, 어린이(1회), 임산부 대상으로 국가필수예방접종(NIP)이 시행된다”며 “접종 대상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 등에서 의료기관이 접종 지정 기관인지 환인 후 예방접종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행사 시작 전 공원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10.11초를 잡아라 ▲주사위를 굴려라 ▲백신을 구해라 등 시민참여형 이벤트로 호응도를 높였으며 팝페라 아티스트 ‘아리현’이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감동의 음색을 선사했다.

휴일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공원을 찾은 한 시민은 “독감백신 접종의 날을 처음 알게 됐다”며 “백신 접종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