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웃 위해 지역사회중심재활 앞장” 서울재활병원,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
“소외된 이웃 위해 지역사회중심재활 앞장” 서울재활병원,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0.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재활병원이 18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대한재활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봉사상은 사회에서 소외된 환자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하고 장애인의 사회복귀와 참여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인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중심 재활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기관과 개인을 선발해 수여하는 상이다.

서울재활병원은 1998년 개원 이후 21년간 장애인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도장애 학교 복귀 지원 사업 ▲장애 환자 가족지원 사업(심리 상담, 가족여행 지원, 법률상담 등) ▲장애청소년 캠프 ▲성인 환자 사회복귀 지원 사업(천사카페, 작업학교 등) ▲장애인 가정 가옥구조 개선 지원 사업 ▲퇴원환자 사후관리 시스템 운영 ▲재가 장애인 및 시설 장애인 방문 진료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TF활동지원 ▲서울시 건강 돌봄 자문 등을 실천해왔다.

서울재활병원이 사회에서 소외된 환자들의 재활치료와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재활병원이 사회에서 소외된 환자들의 재활치료와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재활의학회 봉사상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재활병원의 지원 사업은 재활의학과를 중심으로 재활치료사, 의료사회복지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환자의 신체 재활치료는 물론, 환자의 재활의지 향상을 통해 완전한 사회복귀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밖에도 은평구재활협의체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원과 지역 자원 연계, 특수학교 의료진 파견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재활병원 이규범 부원장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중심이 돼 장애인과 환자들이 사회로 복귀할 수 있게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재활병원은 올해 4월 보건복지부와 서울특별시로부터 서울특별시북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돼 장애인 건강보건 관리와 보건 의료복지 연계, 모성보건 사업, 교육사업 등 장애인의 건강권과 의료 접근성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