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턴LED마스크,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관리에 ‘딱’
셀리턴LED마스크,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관리에 ‘딱’
  • 한정선 화장품 전문기자·허일권 기자 (H.onebook@k-health.com)
  • 승인 2019.11.05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결과 모공 55.5%, 각질 76.7%, 유분량 87.34% 감소

세계 뷰티디바이스 시장규모 약 4조2387억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2017년 글로벌 뷰티디바이스 시장규모는 약 4조2387억원으로 추정된다. 한국의 홈 뷰티디바이스 시장은 매년 10% 이상 성장하면서 시장규모는 2013년 800억원에서 지난해에는 5000억원대로 늘어났다. 그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제품은 LED마스크다. 이에 따라 기업들도 앞다퉈 LED마스크를 개발·출시하고 있다.

셀리턴, 한국 최초의 LED마스크 개발
셀리턴은 2014년 한국에서 최초로 LED마스크 1세대 제품을 출시하면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 LED마스크는 피부과에서 하는 고가의 시술을 집에서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제품이다. 

LED마스크, 광선요법 일종으로 피부탄력 개선
LED마스크는 광선요법의 일종으로 피부 안에서 생화학적 반응을 촉진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한다. 또 소염, 진통, 항알레르기, 국소부위 혈액순환촉진 등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한편 콜라겐과 엘라스텐 생성에도 도움을 줘 피부탄력을 살리면서 주름을 방지한다.

셀리턴, 조직·눈 손상 등 부작용 최소화
셀리턴은 LED로 인한 조직 및 눈 손상 등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셀리턴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광생물학적 안전성평가’ 인증을 받았다. LED마스크는 얼굴과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각각 효능·효과 다른 광원 동시조사(照射)
셀리턴LED마스크는 효능·효과가 각각 다른 광원을 함께 조사(照射)하도록 구성됐다. 먼저 적색광원(파장 630~660nm)은 진피조직까지 침투, 콜라겐생성을 도와 피부탄력과 재생에 효과적이다.

적색광원·청색광원·근적외선 등으로 구성
청색광원(파장 405~415nm)은 피부 1mm 이하에 흡수돼 발진, 예민한 피부, 지성피부 등에 효과적이라고 보고됐다. 또 근적외선(파장 800~900nm)은 피부 4mm까지 스며들어 피부색소침착을 방지하고 재생을 촉진한다. 이밖에도 피부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녹색, 황색 등 다양한 광원이 LED마스크를 구성한다.

‘셀리턴 플래티넘’, 여름철 민감한 피부관리에 ‘딱’
특히 여름에는 피지분비량이 증가해 여드름, 뾰루지 등이 생기기 쉬우며 피부자극으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탄력을 잃기 쉽다. 최근 출시한 신제품 ‘셀리턴 플래티넘’은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관리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모공 55.5%, 각질 76.7%, 유분량 87.34% 감소
PNK피부임상연구센타가 셀리턴 플래티넘의 효과와 관련해 진행한 임상결과에 따르면 모공면적 55.5%, 피부각질 76.7%, 유분량 87.34%가 감소했고 보습효과는 13.97% 증가했다. 피부탄력, 유수분밸런스, 피부진정, 피부광채 등 전체적인 개선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밝혀졌다.

제4세대 얼굴마스크 탄생! ‘LED마스크’
최근 들어 ‘LED마스크’가 출시되면서 얼굴마스크도 최첨단 뷰티디바이스시대를 맞았다. 이는 단순히 외부공기차단을 통한 에센스흡수효과만을 경험했던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빛의 원리’를 이용한 자가 피부관리마스크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함으로써 시장에서 크나큰 반향을 일으켰다.

얼굴마스크시장의 혁명 ‘LED마스크’
LED마스크는 다양한 파장의 ‘빛’을 이용, 피부깊이에 따라 각기 다른 빛을 조사함으로써 근본적인 피부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직 안전성이 완전히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LED라는 새로운 빛의 개념을 마스크에 도입함으로써 그동안 화장품에만 의지했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안티에이징’ 대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