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웰다잉’ 바로 알리기 나선다…웰다잉시민운동과 업무협약 체결
한의협, ‘웰다잉’ 바로 알리기 나선다…웰다잉시민운동과 업무협약 체결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1.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과 방대건 수석부회장, 최문석 부회장, 이승준 법제/약무이사, 김용수 총무/보험이사, 최건희 상근한의사가 참석했으며, 웰다잉시민운동에서는 차흥봉 이사장, 원혜영 공동대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5선), 양두석 이사, 오영환 대외협력이사, 윤성식 팀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과 방대건 수석부회장, 최문석 부회장, 이승준 법제/약무이사, 김용수 총무/보험이사, 최건희 상근한의사가 참석했으며 웰다잉시민운동에서는 차흥봉 이사장, 원혜영 공동대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5선), 양두석 이사, 오영환 대외협력이사, 윤성식 팀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웰다잉 문화가 바르게 뿌리내리는 데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한의협은 오늘(5일) 웰다잉시민운동과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의협과 웰다잉시민운동은 앞으로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에 대한 문화 홍보 및 준비 지원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관련 단체 공동협력 및 교류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에 관한 입법, 정책 개발을 위해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한의협 최혁용 회장은 “의료인으로서, 환자에게 최선의 이익을 보장하고 자기결정을 존중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웰다잉에 공감한다”며 “육체적 생명은 물론 사회적 관계와 정신적·물질적 유산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웰다잉시민운동 차흥봉 이사장은 “죽음은 단순히 생명의 소멸이 아닌 자신의 삶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과정이라는 인식이 확산돼야한다”며 “앞으로 대한한의사협회와 함께 웰다잉 관련 실천운동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