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뜬 눈매로… ‘안검하수 눈매교정’ 시 주의사항
활짝 뜬 눈매로… ‘안검하수 눈매교정’ 시 주의사항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11.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페이스성형외과 박재범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와 지방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안검하수 눈매교정 전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 페이스성형외과 박재범 원장은 “사람마다 피부와 지방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안검하수 눈매교정 전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생 A씨 (24세)는 어릴 때부터 눈이 작은 것이 스트레스였다. 이에 방학을 통해 근처 미용의원에서 흉터 걱정이 없는 매몰법수술을 요청해 쌍꺼풀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수술 후 주변인으로부터 ‘눈이 작아 보인다’ ‘느끼해 보인다’라는 등의 말을 들어 심각한 고민에 빠졌고 결국 성형외과 전문병원을 방문했다.

상담결과 눈이 졸려 보이는 안검하수를 교정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했기 때문에 발생한 현상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됐다. 눈동자에 비해 쌍꺼풀 선만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눈이 더 졸려 보였던 것.

안검하수란 눈꺼풀을 올려서 검은 눈동자 위를 보여주는 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약해져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고 졸려 보이는 증상을 말한다.

안검하수는 이마를 써 눈썹을 올리지 않으면 눈을 완전히 뜰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많은 이가 자기도 모르게 눈썹을 치켜뜨며 생활해 증상을 악화시킨다. 따라서 안검하수가 의심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치료받는 것이 좋다.

안검하수 눈매교정은 처진 정도에 따라 절개눈매교정과 비절개눈매교정 수술법으로 나뉜다.

비절개눈매교정은 미세한 구멍을 통해 근육을 조절하는 매몰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든다.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심하지 않은 안검하수 경우에만 가능하다.

대전 페이스성형외과 박재범 원장은 “개개인은 스스로 본인의 눈 상태와 안검하수에 대해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 면이 있고 이런 안검하수에 대한 눈매교정수술은 미용수술이 아닌 삶의 질을 개선하는 기능적 부분까지 고려해야한다”며 “안검하수는 개개인에 따라 피부와 지방의 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눈의 구조와 원리를 정확히 알고 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졍해야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