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축제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자원봉사자 축제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9.12.0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244명 수상, 배우 이정진 씨 홍보대사 위촉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인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와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수상식이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행정안전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행정안전부 진영장관,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손인웅 상임대표,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안승화 회장,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권미영 센터장 등 800여명의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자원봉사를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데 공로가 큰 개인, 기업, 단체, 지방자치단체 등에게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국민훈장에는 ‘국제가족제주도연합회’ 송인호 회장과 ‘사랑실은교통봉사대’ 김형주 지대장, 국민포장은 ‘삼성청소년선도119’ 김병기 사무국장과 ‘참사랑나눔봉사회’ 김남복 회장이 수상하고 대통령 표창 25개, 국무총리 표창 49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166개 등 총 240개의 표창이 돌아갔다.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가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국민훈·포장과 대통령,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총 244개가 수여됐다.
‘2019 전국자원봉사자대회’가 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국민훈·포장과 대통령,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총 244개가 수여됐다.

이날 행사는 ‘디스웨이뮤지컬 프로덕션’이 제작한 ‘하늘에서 내려준 선물 뮤지컬 선물’이 공연됐고 ‘장애여성네트워크’ 한옥선 운영위원이 한국자원봉사협의회, KMI한국의학연구소, 헬스경향이 공동 주관하는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의 성공사례인 ‘이유 있는 반전’ 발표와 배우 이정진 씨를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손인웅 상임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자원봉사는 욕망과 본능을 넘어서 이웃과 공동체의 유익을 지향하는 자유롭고 선한 의지”라며 “개인을 변화시키고 지역을 새롭게 하며 사회를 진보시키는 역동이자 엔진인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를 치하한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 진영 장관은 인사말에서 “주변의 크고 작은 일에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은 우리 사회의 버팀목이자 희망”이라며 “정부는 우리사회의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속가능한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