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 행복해야 일도 즐겁게 하죠”
“가정이 행복해야 일도 즐겁게 하죠”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2.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소아·함소아제약,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함소아와 함소아제약이 각각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9 가족친화인증기업' 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 15조에 의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주 40시간 근로시간 기준 준수, 임산부 근로보호, 직장 내 성희롱 금지,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가족돌봄 휴직 등 반드시 지켜야 하는 법규 준수사항의 최소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함소아와 함소아제약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제도 도입과 사업운영으로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함소아 및 함소아제약 조현주 대표는 “나와 우리 가정부터 행복해야 업무역량 또한 긍정적으로 발휘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사내 근무 환경 조성에 힘썼다”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출산이나 육아 등 우리 사회가 아이를 함께 키워야 한다는 책임감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함소아한의원은 국내외 74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키즈카페 같은 분위기, 노란색 하마 가운을 입은 한의사 등 기존의 한의원과 차별화된 진료 서비스로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