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 1000례 돌파 기념 소통의 장 마련
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 1000례 돌파 기념 소통의 장 마련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2.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의료진과 로봇수술성과 및 고난도 로봇수술 노하우 공유

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가 14일 원내 순의홀에서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0례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1000례 돌파 성과를 기념하는 것뿐 아니라 고난도의 로봇수술 노하우를 지역 의료진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로봇수술기 다빈치 Xi 도입 2년 7개월 만인 지난 10월 22일 1000례를 돌파하며 경인 지역 로봇수술 메카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국내 최단기간 100례 돌파(3개월), 200례 돌파(7개월) 등 연이어 관련 기록을 경신해 주목받았다.

현재 순천향대부천병원은 대장암, 직장암, 위암, 전립선암, 자궁암, 신장암, 신우 요관암 등 각종 암 수술을 비롯해 담낭, 갑상샘, 자궁근종 절제술, 자궁부속기 수술 등에 로봇수술을 적용하고 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0례 돌파를 기념해 관련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가 다빈치 Xi 로봇수술 1000례 돌파를 기념해 관련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부천병원 로봇수술 의료진이 각 질환별로 적용되는 로봇수술 방법과 수술성과 등을 발표했다.

이밖에도 이동환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장, 홍준혁 대한전립선학회장, 구자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이택 인하대병원 로봇수술센터장, 배재현 고려대안산병원 교수, 이용성 한림의대 평촌성심병원 교수 등이 참여해 로봇수술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김영호 로봇수술센터장은 “우리 병원은 비뇨의학과와 이비인후과 수술환자의 암 환자 비중이 80%, 외과 수술환자의 암 환자 비중은 60%에 달해 중증 환자 치료에 기여하고 있다”며 “또 경인지역 최초로 로봇 양측성 신장암 동시 절제술에 성공하는 등 고난도 로봇수술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호 로봇수술센터장은 “이러한 경험과 성과를 지역 의료진과 지속적으로 공유해 환자들이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