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트 속에 ‘흡수율 90%’ 저분자 콜라겐이 쏙~!
요거트 속에 ‘흡수율 90%’ 저분자 콜라겐이 쏙~!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2.18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출시

뭔지는 자세히 몰라도 돼지껍데기나 족발 등을 통해 어렴풋이 들어본 콜라겐.

콜라겐은 피부, 연골, 힘줄, 인대의 75%를 구성하며 뼈, 치아, 손발톱, 모발 등을 구성하는 주요단백질로 신체단백질의 1/3을 차지한다. 또 피부진피와 표피를 연결해 유지하는 역할 담당하고 있어 피부탄력은 물론 관절, 모발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체내 콜라겐도 나이 들면 점점 감소한다. 25세 이후부터 매년 1%씩 감소하던 것이 50세 이후에는 2.5%씩 감소, 뼈나 관절, 피부노화 등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콜라겐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식품으로 접하는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 육류콜라겐의 경우 체내흡수율이 2% 정도로 매우 낮다.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로 체내 섭취율이 90%에 이른다고 알려졌다.

일동후디스가 자사의 특허유산균과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담아 국내 최초로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구르트를 선보였다.
일동후디스가 자사의 특허유산균과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담아 국내 최초로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구르트를 선보였다.

이에 일동후디스는 후디스의 특허유산균과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일일섭취량을 담은 발효유제품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출시된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구르트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체내콜라겐 생성 및 효과에 중요한 비타민C와 비오틴까지 더해 간편하게 장 건강과 뼈 건강, 피부탄력까지 챙길 수 있다. 상큼한 레몬맛으로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국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및 후디스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콜라겐은 유산균,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한 발효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매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개발하게 됐다”며 “유산균과 콜라겐의 시너지효과로 젊은 여성은 물론 성장기어린이와 중장년까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