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츄니가 전하는 새해인사 맘껏 누리세요~”
한의협 “츄니가 전하는 새해인사 맘껏 누리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12.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협회 캐릭터인 ‘츄니’가 그려진 모바일용 연하장을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용 연하장은 친근하고 상서로운 동물인 사슴을 한의사로 의인화한 츄니가 ‘2020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 되세요’ ‘2020 새해 부자되세요’ ‘2020 새해에도 건강하세요’ 등 한의사회원과 국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움직이는 이미지 파일로 제작됐다.

츄니 모바일용 연하장은 대한한의사협회 블로그(공지사항)(https://blog.naver.com/kmedicine/221746367407)에 접속해 12월 23일부터 기간한정 없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비롯한 모바일 메신저와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대한한의사협회가 제작한 츄니 모바일용 연하장 6종

츄니는 침과 뜸, 추나요법 등 한의 치료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한의약에 대한 긍정적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한의협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한의사 회원들의 직접 투표로 선정됐다. 지난 6월 추나 건강보험 급여화를 기념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제작·배포돼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한의협은 “국민들에게 친숙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다가가는 ‘츄니’ 캐릭터를 이용해 모바일용 연하장을 제작, 배포함으로써 ‘국민과 함께 하는 한의약’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츄니를 포함해 남녀노소 선호도와 활용도가 높은 홍보방안을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