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5G·AI가 ‘건강한 아름다움’ 지켜준다
미래엔 5G·AI가 ‘건강한 아름다움’ 지켜준다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0.01.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0으로 본 헬스&뷰티 디바이스의 미래

세계최대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e)’가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됐다. CES는 미래의 기술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최첨단 전자·IT전시회로 국내 대기업을 비롯해 세계 160개국 4500여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의 7대 키워드는 ▲5G ▲AI(인공지능) ▲모빌리티(Mobility, 이동수단) ▲로봇(Robots) ▲건강관리(Healthcare)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푸드테크(Foodtech)로 요약된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혁신적인 헬스·뷰티 디바이스는 향후 건강과 미용기기가 어떻게 발전해나갈지를 보여준다. 이중 특히 주목할 만한 제품 7가지를 소개한다.

네오팩트 스마트 밸런스(재활게임솔루션)
네오팩트 스마트 밸런스(사진=본사 홈페이지)

■네오펙트 스마트 밸런스(Neofect Smart Balance, 재활게임솔루션)

얼핏 보기엔 재미있는 게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뇌졸중, 부상, 신체장애환자의 재활훈련을 돕는 장치다. 전체적인 몸의 균형 및 자세, 다리불편을 회복시키는 16개 재활게임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운동속도와 난이도조정을 할 수 있으며 센서를 통해 환자의 움직임을 추적 및 분석하는 게임기반의 재활솔루션이다. 독립형 앱인 네오펙트 커넥트를 통해 운동과 교육자료를 제공하며 물리치료사 및 작업치료사와 연결해 원격으로 재활가이드도 제공한다.

클릭메딕스(사진=본사 홈페이지)
클릭메딕스(사진=본사 홈페이지)

■클릭메딕스(ClickMedix, 건강관리솔루션 플랫폼)

건강관리솔루션 플랫폼으로 저렴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제공을 목표로 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상담, 원클릭진료, 전자처방, 약물관리지원 등이 제공된다. 숙련된 모바일 건강전문의들이 이 앱을 사용해 전 세계 환자를 케어하고 새로운 환자들은 간단한 버튼 클릭으로 비디오를 통해 전문의에게 상담 받거나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 클릭메딕스는 환자대기시간을 72시간 내로 줄이고 의료진은 4~10배 많은 환자를 진료할 수 있다. 35만명 이상이 진료 받았고 2000명 넘는 모바일 건강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1000만달러(미국 기준) 이상 절약했다.

글루트랙(사진=본사 홈페이지)
글루트랙(사진=본사 홈페이지)

■글루트랙(Glutrac, 비침습법 당뇨측정기)

홍콩 애드케어사의 혈당수치를 측정하는 스마트워치로 심박수를 비롯한 다양한 생명징후를 수집한 다음 AI 알고리즘을 이용해 혈당을 계산한다. 이는 기존의 혈액과 카트리지 이용방식을 탈피, 비침습적 기술로 혈당을 측정하는 웨어러블 스마트워치다. 측정과 분석과정을 거쳐 결과까지 소요시간이 대략 1분 정도에 불과해 앞으로 당뇨병환자 건강관리차원에서 주목할 만한 건강관리솔루션이다.

유르고나이트(사진=본사 홈페이지)
유르고나이트(사진=본사 홈페이지)

■유르고나이트(UrgoNight, 수면훈련기)

세계최초로 신경피드백요법을 활용, 뇌파를 훈련시켜 숙면을 도와주는 보조장치다. 유르고나이트(UrgoNight)시스템은 하루 20분씩 주 3회 사용하며 웨어러블 헤어밴드 착용 후 앱에 연결한다. 정교한 센서를 통해 뇌파활동을 측정하며 본인이 실시간으로 뇌파를 확인할 수 있다. 수면훈련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로 이뤄졌으며 오랫동안 ‘세계임상수면센터’에서 사용돼온 기술로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이다.

뉴트로지나 스킨360(사진=본사 홈페이지)
뉴트로지나 스킨360(사진=본사 홈페이지)

■뉴트로지나 스킨360(Neutrogena Skin360, AI 피부건강 코칭 앱)

피부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앱으로 AI어시스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학적 정보 ▲전문가 코칭 ▲맞춤형 추천을 통해 화장품이 소비자의 피부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하고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한다. 카메라촬영만으로 얼굴특성에 따른 10만개 이상의 피부픽셀 분석 후 주름, 다크서클, 색소침착, 피부표면상태에 따른 등급을 제공한다. 피부특성을 분석해 소비자 스스로 8주간의 피부관리목표를 세우고 코칭함으로써 피부건강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옵테 프레시젼 스킨케어(사진=본사 홈페이지)
옵테 프레시젼 스킨케어(사진=본사 홈페이지)

■옵테 프레시젼 스킨케어(Opté Precision Skincare, 색소침착보정 잉크젯프린터)

일명 ‘색소침착 스팟 보정기’로 ▲색소침착 ▲주근깨 ▲반점 등을 스캔, 감지, 체크한다. 내장된 맞춤형 잉크젯프린터를 통해 색소침착부위에 세럼을 분산시켜 피부색을 균일하게 보정해준다. 내장된 고급카메라는 초당 200프레임으로 스캔한 뒤 독점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주변 피부색과 일치시킨다. 기존 색소침착부위를 컨실러나 파운데이션 등으로 커버해야했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다.

유캠 메이크업(사진=본사 홈페이지)
유캠 메이크업(사진=본사 홈페이지)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AI 뷰티가이드 앱)

AI 딥 러닝과 AR기술을 접목해 개별선호도에 따른 소비자중심 맞춤형뷰티가이드를 추천한다. AR를 통한 특정화장품 가상테스트 후 약 200개 화장품브랜드 중 뷰티가이드가 추천한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즉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소비자중심의 체험과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해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