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케어 “다채로운 감염예방 제품 한눈에”
휴온스메디케어 “다채로운 감염예방 제품 한눈에”
  • 최준호 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20.02.03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헬스 참여
휴온스메디케어가 아랍에서 열린 ‘제 45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20)’에서 내시경소독기 및 공간멸균기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휴온스메디케어가 아랍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서 자사의 감염예방 및  제품을 소개해 글로벌 기업의 주목을 이끌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제 45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Arab Health 2020, 이하 아랍헬스)’에 참가해 자사의 내시경소독기 및 공간멸균기, 의료용소독제 등을 적극 홍보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구체적으로 ▲티슈형 항균 피부소독제(헥시와입스)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소독기(휴엔싱글) ▲의료용소독제(스코테린, 오피크린, 헤모크린, 헤모크린씨 등) ▲손소독제(휴스크럽) 등을 선보였다.

이 중에서도 티슈형 항균피부소독제 ‘헥시와입스’와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휴온스메디케어에 따르면 헥시와입스 2%는 보건위생종사자의 손소독, 4%는 일반피부 및 개인의 손소독 및 수술 전 수술부위의 피부소독에 사용되며 식약처의 승인을 받은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헥시와입스 4%는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배싱(Bathing)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배싱은 환자의 전신을 목욕시키는 것을 말하는데 기존 보건의료시설에서는 자체적으로 클로르헥시딘을 희석해 건티슈 등에 묻혀 사용하는 등 번거로웠다. 하지만 휴온스메디케어의 헥시와입스는 클로르헥시딘을 2%와 4%로 희석하고 개별 포장된 티슈와 결합해 별도의 조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균주의 전이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휴엔 IVH는 휴온스메디케어가 자체개발한 에어쿠션(Air Cushion)기술을 접목한 공간멸균기다. 나노단위증기로 만들어진 멸균제를 제약 관련 GMP시설, 구급차, 수술실, 연구실 등 멸균이 필요한 공간에 분사해 미세 병원성 유기물들을 제거한다. 기존 공간멸균기들과 비교했을 때 챔버내부입자 크기에 따른 증발효율이 60%이상 증가해 살균효과가 더 우수하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신종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 등으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솔루션 전문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기관 및 공공기관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휴온스메디케어는 의료용소독제 및 소독기를 모두 제조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기업이다. 또 아랍헬스, 메디카(MEDICA, 독일), 태국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브라질국제의료기기전시회(Hospitalar) 등에 참여하며 사업반경을 세계전반으로 넓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