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 할 것”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 할 것”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2.1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8일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 9대 과제를 발표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8일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 9대 과제를 발표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8일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 9대 과제를 발표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차 이사회를 통해 2020년 사업계획과 103억2423만원의 예산안, 2019년 사업실적과 결산보고 등을 의결하고 서면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이사회는 올해 주력할 9대 실천과제로 ▲산업발전을 위한 글로벌 거점 확보 ▲민관협업을 통한 산업육성 환경조성 ▲의약품 품질제고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AI활용 신약개발 역량 증대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과 경쟁력 강화 ▲준법·윤리경영을 산업문화로 정착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역량 증대 ▲미래 선도형 산업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 ▲개방·혁신으로 협회 조직과 회무의 효율성 증대를 선정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한국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재단(가칭) 설립을 위한 7억원 출연건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 문턱을 낮추기 위한 정관 개정안도 통과시켰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초대 차장 출신의 장병원 부회장과 이재국 전무이사를 상근 임원으로 정식 선임했다. 이와 함께 이관순 차기 이사장에게 부이사장 선임권, 차기 이사 및 감사 추천권을 위임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이사회를 통과한 2020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2019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정관 개정안 등의 안건을 조속한 시일 내 서면총회를 통해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서면총회는 개별회원사에 주요 안건에 관한 의안 자료 등을 발송, 찬반 여부를 회신받는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관순 차기 이사장은 “이제 우리는 보건안보 산업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국가경제를 책임질 주력 산업으로 성장해야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부여받았다”며 “혁신을 통한 새로운 의약품 개발과 글로벌 진출이라는 공통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집행부, 회원사 여러분들과 긴밀히 소통, 협력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