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건강의 기본 면역력!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해요~”
건기식협회 “건강의 기본 면역력!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해요~”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2.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관리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소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5가지를 발표했다.

건강의 기본은 면역력이다. 면역력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몸에 해로운 외부 미생물의 체내 침입을 막는 힘을 말한다. 특히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 관리에 힘써야한다. 이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발표했다.

■홍삼

건강기능식품에서 말하는 홍삼은 4년근 이상의 인삼을 원재료로 농축 또는 발효·분말화한 것이다. 단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를 2.5~34mg/g 수준으로 함유하고 있어야한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뿐 아니라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등에 도움을 준다.

■당귀등 혼합추출물

당귀등 혼합추출물도 면역력 증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국내에서 재배한 당귀, 천궁, 백작약 등 식물성분을 재조합 및 재구성해 개발한 식물복합추출물로 인체실험을 통해 면역체계 강화 가능성을 입증했다. 단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는 의료진과 상담 후 섭취해야한다.

■스피루리나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이자 얇은 세포벽을 가진 다세포 생물인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을 69.5% 함유한 고단백 식품이다. 단 총 엽록소가 5mg/g 이상 함유돼야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스피루리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건강,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인정받았다.

■알로에 겔

알로에 겔은 잎이 큰 알로에 베라에서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알로에 베라 잎 속에는 면역력 증진의 핵심성분인 고분자 다당체가 풍부하다. 또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장건강과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민물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 엽록소 등이 함유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및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최근 기온변화가 심하고 감염병이 유행하면서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균형잡힌 식사와 적당한 운동 그리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여러 위협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