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랩코리아 ‘항균원단’,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효자 노릇
에스디랩코리아 ‘항균원단’,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효자 노릇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2.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솔루션 이용한 차세대 항균원단 ‘스노우’, 마스크 생산재료로 중국에 수출

코로나19 최선의 예방법으로 손 씻기와 함께 마스크 착용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항균원단이 중국으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아 마스크 제작의 생산재료로 쓰일 전망이다.

차세대 항균 솔루션기업 에스디랩코리아는 지속력 강한SD(Spike Defender) 솔루션을 이용해 세계 최초로 개발, 국내 선보인 ‘스노우(SNoW: Super Non-Woven Fabric)’ 차세대 항균원단이 중국 광둥성 과학기술청∙위생건강위원회 연합의 ‘코로나 19 감염예방 치료기술 및 제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노우는 지속형 항균 마스크 제작을 위해 중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에스디랩코리아에 따르면 스노우 차세대 항균원단은 부직포에 장시간 효력 항균제인 ‘SD솔루션’을 응용한 제품으로 표면에 항균 스파이크를 형성해 코로나19를 포함한 99.9%의 바이러스 및 세균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며 7일 이상 항균효과가 지속된다. 이는 항균마스크뿐아니라 항균보호복, 항균필터, 항균커튼 등 다양한 항균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광둥성 과학기술청과 연합해 코로나 19 감염예방 치료기술 및 제품을 물색하는 과정에서 에스디랩코리아의 ‘스노우’ 차세대 항균원단에 코로나19 사멸 지속 테스트를 진행, 효과를 확인한 후 지속형 항균 마스크 생산재료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에스디랩코리아는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로부터 2월 13일 ‘스노우 항균원단으로 만든 마스크가 표면 전염 문제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고 전염병 예방 업무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다’는 내용의 증명서를 전달받았다”고 설명했다.

에스디랩코리아는 중국 정부가 마스크 제작사로 지정한 광저우의 제트 바이오필트레이션(Jet Bio-Filtration)과 ‘스노우’ 차세대 항균원단에 대해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우선 항균 마스크 약 33만 개를 생산할 수 있는 항균 원단을 2월 28일 중국으로 보낼 예정이다.

에스디랩코리아가 개발한 항균 원단 스노우가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로부터 코로나19 사멸효과를 인정받아 지속형 항균 마스크 제작을 위한 생산재료로 중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에스디랩코리아가 개발한 항균원단 스노우가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로부터 코로나19 사멸효과를 인정받아 지속형 항균 마스크 제작을 위한 생산재료로 중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에스디랩코리아 김창주 대표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는 데 우리 기술이 중대하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된 만큼 이번 협력이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회사의 자원을 집중 투여하고 있다”며 “‘SD 솔루션’이 항균원단 제작은 물론 공간 방역에도 적용 가능한 만큼 코로나19를 비롯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이 필요한 곳에 최적의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논의를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엄중식 교수는 “신종 감염병의 전파와 유행을 막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서 다중이용공간에 대한 효율적 관리는 물론, 의료기관에서 환경 관리와 의료진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장기간 감염 환자를 밀접하게 돌봐야 하는 의료인의 감염 예방을 위해 진료공간을 안전한 항균상태가 되도록 구축해야 하고 의료진의 마스크, 보호복 등 개인보호구가 지속적인 보호효과를 가질 수 있는 신소재 같은 새로운 기술의 활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스디코리아는 미국 환경보호청(EPA)과 한국 환경부로부터 허가 및 안전성을 인정받은 ‘SD솔루션’을 활용한 ‘SD999감염관리시스템(항균코팅 서비스)’을 통해 의료기관 및 국내 기업의 감염관리에도 기여하고 있다. SD999감염관리시스템은 공간감염예방 및 교차감염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의료기관 중에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과 국내 중대형 치과병원, 클리닉 등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기업 중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공간 방역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에이스침대 매장, 롯데월드타워 내 식당 및 유명 중식당 등에서 ‘SD999 감염관리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