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등 피부미용시술 노화 전에 시작해야 효과”
“실리프팅 등 피부미용시술 노화 전에 시작해야 효과”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02.26 2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이용택 세가지소원의원 원장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변함없는’ ‘여전히’라는 수식어 뒤에는 항상 동안미모가 뒤따른다.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동안의 상징이 되면서 리프팅시술과 레이저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용택 세가지소원의원 원장에게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인 리프팅에 대해 들었다.

이용택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 외에도 실과 레이저를 통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며 “단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할 것”을 당부했다.
이용택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 외에도 실과 레이저를 통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며 “단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할 것”을 당부했다.

- 연령대별로 효과적인 미용시술법은?

60대 이상처럼 노화가 많이 진행됐다면 안면거상술이 효과적이지만 20대~40대의 노화진행 전 예방과 개선이 목적이라면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을 활용한다.

- 실리프팅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나?

다양한 이름으로 많은 종류의 실을 사용하지만 재료와 모양에 따라 구분한다. 재료에 따라 수술용 봉합사 PDO(polydioxanone)와 자가콜라겐 촉진을 유도하는 PLLA(poly-l-lactic acid)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많은 환자를 시술하면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비용을 고려했을 때 비교적 저렴한 PDO의 개수를 늘리는 것이 효과적이다.

실의 돌기가 없는 모노실(Mono thread)은 짧고 피부조직 안에서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을 생성하면서 피부탄력을 유도하며 코그실(Cog thread)은 처진 부위와 정도에 따라 길이, 두께, 돌기모양을 선별해 사용한다.

어떤 실을 사용하든 주입과정에서 피부조직을 자극해 재생효과를 높이고 콜라겐합성으로 피부를 채우면서 탄력과 리프팅효과를 준다.

- 실리프팅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확실한 리프팅효과를 기대했다면 유지기간과 효과에 대한 불만족 등이 있을 수 있고 개인별로 통증민감도에 차이가 있어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부기나 멍 등은 시간이 지나면 개선된다. 간혹 피부함몰, 지속적 통증, 염증이 발생해도 비교적 간단한 처치로 해결되는 안전한 시술이다.

- 가장 좋은 리프팅시술시기는?

노화가 너무 많이 진행된 다음 확실한 리프팅효과를 얻으려면 함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피부가 처진다는 느낌을 받았을 때 빨리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침습적 시술을 꺼린다면 공명파를 이용한 코레지레이저 등으로 실리프팅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인숙 2020-03-18 23:45:36
어머니가 실 리프팅 시술 고민하고 있습니다. 생신 선물로 더 늦기 전에 해드려야 해야겠습니다. 네이버에 찾아봐도 홍보성 글이 대부분인데 여기는 궁금한점에 대해 잘 설명해주시네요 잘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