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클로버, ‘코로나19’백신 개발 위한 협력발표
GSK-클로버, ‘코로나19’백신 개발 위한 협력발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2.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K는 28일 클로버 바이오파마슈티컬스와 협력해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COVID-19 S-Trimer)개발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GSK는 전임상 연구 단계에 있는 S-트라이버 평가를 위해 클로버에 자사의 판데믹 항원보강제 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클로버는 중국 최대 규모의 자체 커머셜 cGMP 바이오의약품 제조역량을 갖추고 있어 신속하게 코로나19백신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대량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GSK는 다양한 항원보강제 시스템을 사용해 혁신적인 백신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항원보강제는 일부 백신에 첨가돼 면역반응을 강화시킨다. 따라서 백신만을 사용하는 것보다 감염에 대해 더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면역력을 일으킨다.

GSK 백신부문 최고의학책임자(CMO)인 토마스 브로이어(Thomas Breuer)는 “GSK는 유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후보물질을 보유한 파트너들에게 자사의 항원보강제기술을 제공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중국 클로버 바이오파마슈티컬스 연구진의 첨단 연구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항원보강제는 1회 도즈 당 필요한 백신 단백질의 양을 줄일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더 많은 백신 도즈가 생산되고 결과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로버 최고전략책임자 겸 이사인 조슈아 리앙(Joshua Liang)은 “클로버는 GSK의 판데믹 항원보강제 시스템과 자사 고유의 S-트라이버를 결합시킨 백신 후보물질을 평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수의 코로나환자에서 만들어진 항체에 의해 입증된 우리의 타이머-태그기술을 활용해 현재 또는 미래의 코로나19 발생에 대처하는 전 세계적인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S-트라이머가 신속하게 개발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