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건우병원 족부전담팀, 더 탄탄해진다…백병원 최홍준 교수 영입
연세건우병원 족부전담팀, 더 탄탄해진다…백병원 최홍준 교수 영입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2.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연세건우병원 족부전담팀으로 합류하게 된 최홍준 교수.

연세건우병원이 새로운 인재 영입을 통해 족부전담팀의 전문성을 더 탄탄히 하겠다는 각오다.

연세건우병원은 3월부터 인제대학교 백병원 최홍준 교수(사진)가 족부전담팀에 새롭게 합류한다고 밝혔다.

최홍준 교수는 미국의과대학 부동의 1위로 꼽히는 하버드대학 족부족관절센터 교환교수와 족부족관절 연구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가장 앞서면서도 객관적으로 입증된 족부질환 치료 도입에 힘써온 세계적인 족부의사로 잘 알려져있다.

또 인제대 백병원 교수를 역임하며 대한족부족관절학회지 심사위원과 족부족관절학 교과서 공동저자 활동 등 국내외 전문학회 및 저널에 다양하고 수준 높은 연구성과를 인정받아왔다.

연세건우병원 박의현 병원장은 “족부족관절 질환은 세부적으로 변형, 외상, 관절염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한 명의 족부의사가 모든 질환을 완벽하게 진단·치료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이에 각 분야에 내로라하는 족부 의료진들을 한자리에 모셔왔고 이번 최홍준 교수 영입을 통해 족부통합진료 체계 구축의 마지막 퍼즐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건우병원은 개원 당시 세계적인 족부치료 중점의료기관을 목표로 두고 그동안 전담팀, 다학제협진 및 임상분석팀과 전용병동 및 재활치료센터를 도입해왔다. 그 결과 현재 족부전문학회 및 SCIE저널에 80편 이상의 논문이 게재됐으며 무지외반증과 족저근막, 발목인대, 연골손상, 아킬레스건 등 족부내시경 수술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