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 “아이도 어른도 잊지 말고 ‘칼슘’ 챙기세요!”
유니베라 “아이도 어른도 잊지 말고 ‘칼슘’ 챙기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3.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뼈는 우리가 삶에서 하는 모든 활동의 원동력이다. 그야말로 평생관리대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은 너무나 당연해서 특별한 이상이 생기고 나서야 뒤늦게 뼈 건강을 챙긴다.

특히 칼슘은 뼈를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뼈의 양, 즉 골밀도는 누구나 나이 들면서 부족해져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골밀도는 대개 30대에 최정점에 달하다 30대 후반에서 40대로 접어들면서 감소한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젊을 때 최대한 뼈를 건강하게 만든 뒤 이를 잘 유지하면 골밀도 감소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젊을 때도 중년 이후에도 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해야하는 이유다.

뼈 건강관리법에는 음식, 운동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유니베라는 평생 관리가 필요한 뼈 건강을 위해 아이와 어른을 위한 칼슘 보충 건강기능식품 2종을 선보였다.

이 가운데 유니베라는 아이와 어른을 위한 칼슘보충 건강기능식품 ‘알키드 징크’와 ‘그린칼슘 플러스’를 선보였다.

유니베라에 따르면 먼저 알키드 징크는 칼슘, 비타민D, 아연을 주원료로 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제품이다. 특히 이 세 가지 영양소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튼튼한 뼈 형성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부원료로는 비타민미네랄 10종, 필수아미노산 8종, 액티브알로에 등을 추가했다.

그린칼슘 플러스는 뼈가 급격히 약해지는 중장년층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칼슘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K를 주원료로 했으며 체내 흡수율이 높고 소화가 잘되는 해조 및 산호 복합칼슘을 500mg(1일 4정 섭취 시) 함유했다.

유니베라 관계자는 “특히 이 제품에는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그네슘 250mg 포함해 칼슘과 마그네슘 2:1로 배합했다”며 “여기에 소장과 신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와 뼈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칼슘은 다른 영양소의 도움이 있어야 체내에 흡수되는데 특히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칼슘 흡수를 돕는 대표 영양소로 알려졌다.

유니베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더욱 증가했다”며 “뼈 건강 역시 늘 경각심을 갖고 평생 관리해야하는 만큼 음식, 운동 등과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적정량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