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필러,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대세”
“입술필러,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대세”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03.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채고운 샤인빔의원 대구점 원장

필러(filler, 충전제)는 수술 없이 10분 만에 수술효과를 보이는 간단한 미용시술로 그 범위와 쓰임이 다양하다. 깊게 파인 주름부위를 비롯해 이마와 콧대, 눈밑애교, 앞광대, 볼, 입술, 아래턱 등 필요한 부위의 볼륨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

특히 입술부위는 작은 변화로도 여성적인 매력을 높일 수 있고 동안느낌과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 비교적 간단한 입술필러시술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채고운 샤인빔의원 대구점 원장에게 아름다운 입술을 만들기 위한 필러시술에 대해 들었다.

채고운 원장은 “필러시술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입술모양을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라며 “단 입술은 물리적인 힘이 많이 가해지는 부위여서 적당한 용량을 주입해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채고운 원장은 “필러시술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입술모양을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라며 “단 입술은 물리적인 힘이 많이 가해지는 부위여서 적당한 용량을 주입해야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 입술필러시술 시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특정연예인 또는 땅콩·하트모양 등 획일적 입술모양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인위적인 느낌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도톰하면서 생기 있는 느낌을 원한다. 또 ‘누구처럼’이 아니라 ‘나에게 어울리는’ 입술모양을 추구하면서 개인별 맞춤디자인이 중요시된다.

전체적인 볼륨과 얼굴형에 따라 인중이 길어 밋밋해 보이면 윗입술 중앙에 포인트를 주고 아래턱이 긴 경우 아랫입술에 일반인보다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면 상대적으로 덜 강조돼 시각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입안으로 말려들어간 입술의 경우 해당부위의 볼륨을 높이고 입술선을 또렷하게 하면 건강하고 매력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입이 돌출된 사람은 돌출이 더 강조될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 입술필러시술로 누구나 원하는 입술모양이 가능한가.

입술모양과 입술부위의 수술경험에 따라 다르다. 입술이 너무 얇거나 가로로 긴 경우 볼륨감과 모양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고 입술비대칭의 경우 완벽한 교정은 어렵지만 어느 정도까지 개선가능하다. 또 기존에 입술부위를 수술했거나 다친 후 흉터가 남아있다면 원하는 입술모양을 만드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시술 전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다.  

- 입술필러시술 시 고려할 사항은.

입술은 말하거나 먹을 때 움직임이 많고 물리적 힘이 가해지면서 다른 부위에 비해 필러유지기간이 짧아 많은 양의 필러주입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무리하게 필러를 많이 주입할 경우 부자연스러운 느낌, 필러가 비치는 증상, 드물게는 혈액흐름을 막아 피부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적당한 용량을 주입해야한다.

입술은 점막이 얇고 혈관이 많아 주사를 이용한 입술필러시술 후 멍과 부기가 필연적이기 때문에 2~3주 후 시술부위를 안정화시킨 후 필요시 추가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시술 2~3일 내에 멍든 것 이상으로 검게 변하거나 수포가 발생하면 빨리 병원을 찾아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