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심신이 지친 직원들을 위해 ‘WOW 웰빙 캠페인’ 실시
한국애브비, 심신이 지친 직원들을 위해 ‘WOW 웰빙 캠페인’ 실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3.2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브비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WOW 웰빙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국애브비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WOW 웰빙 캠페인’을 개최했다.

한국애브비가 26일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임직원들의 신체·정신적 안정을 돕고자 ‘WOW(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 접어드는 WOW캠페인은 전 세계 애브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다만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애브비는 오프라인 행사와 이벤트를 취소·연기하고 온라인프로그램 ‘애브비 웰빙 탐험’을 준비했다.

이에 애브비는 2월 24일부터 ‘애브비 웰빙 탐험’ 참가신청을 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동 ▲심리 ▲두뇌 ▲영양 등 맞춤형 정보를 팟캐스트, 온라인 강좌, 인터넷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공했다.

또 ‘활력 페르소나 퀴즈(Vitality Persona Quiz)’를 통해 자신의 페르소나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통합정보를 제공했다. 활력 페르소나 퀴즈는 자신의 건강한 생활습관이나 활동이 담긴 사진이나 소식을 게재해 다른 직원들과 쌍방향의 피드백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번 WOW 캠페인에는 재택근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구성돼 있다. ‘효과적인 재택근무 방법’ 동영상 강의에서는 재택근무 시 주변 환경 설정부터 애브비 일하는 방식 준수, 화상회의 팁, 팀 간 유대를 유지하는 의사소통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 함께 애브비는 스트레스 관리 영상을 통해 긍정적인 부분에 집중하기,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문제 해결방안을 만들기, 운동과 숙면하기 등의 생각, 행동의 변화를 유도해 직원들의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고자 한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는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되면서 올해 WOW 캠페인은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재택근무 상황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돕는 것과 함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 등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