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지역사회 온정 힘입어 끝까지 최선 다하겠습니다”
상계백병원 “지역사회 온정 힘입어 끝까지 최선 다하겠습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4.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의료진을 향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차단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각 지역단체들과 주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격려를 보내주고 있다고 밝혔다.

상계백병원에 따르면 먼저 3월 11일에는 노원구 마을공동체공간운영협의회에서 상계백병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마을공동체공간운영협의회는 그동안 모인 북카페 수익금과 휴관 중 아낄 수 있었던 운영비 등으로 마련한 컵라면, 스낵, 음료수와 과일청과 함께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지치지 말고 힘내길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로 격려를 보냈다.

3월 12일에는 노원구 상계동에서 샐러드 전문 카페 ‘트웰브’를 운영 중인 한 시민이 “코로나19와 싸우고 계신 상계백병원 의료진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각종 샐러드와 그릭 요거트, 스낵과 과일즙 등을 지원해왔다.

3월 16일에는 꽃샘식품에서 프로폴리스 및 로열젤리 1300여 박스를 후원했다. 상계백병원은 이를 전 교직원에게 나눠주면서 고된 업무로 지친 교직원들을 위로했다.

상계백병원 의료진을 향한 지역주민들과 단체들의 응원 물결.

지역단체에서도 기부 행렬이 이어졌다. 3월 26일에는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의료현장 관계자를 격려하기 위해 전남 완도군청과 전복협회에서 서울시에 전달한 전복 중 200세트가 상계백병원에 전달됐다.

3월 27일에는 노원교육복지재단에서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 사랑의 손맛’에서 직접 만든 도시락 300개를 지원했으며 노원구청에서는 같은 날 ‘노원구청 면마스크 의병단’이 제작한 친환경 수제 면마스크 2000개를 상계백병원에 전달했다.

4월 2일에는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하는 ‘한국의 집’에서 호박죽 300그릇을, 롯데리아 중부관할지점에서 버거 교환권 100장을 기부했다.

조용균 원장은 “상계백병원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과 병원 내 감염 예방을 위해 밤낮 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여러 단체에서 보내주신 온정과 응원에 힘입어 환자 치료에 더욱 매진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