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걱정 없이 안전하게 진료받으세요“ 순천향대부천병원, 별관 외래 새 단장
”감염병 걱정 없이 안전하게 진료받으세요“ 순천향대부천병원, 별관 외래 새 단장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4.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순천향대부천병원 외래 별관 1층 진료공간. 이곳에서는 이비인후과, 안과 등의 외래진료가 이뤄진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별관 외래가 새 옷을 갈아입고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환자와 보호자들을 맞이한다.

순천향대부천병원은 지난해 7월부터 약 8개월간 이비인후과·안과·소아청소년과 외래 등 별관 1층 진료공간을 리모델링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쾌적한 외래 진료실과 검사실, 처치실, 대기실, 별관 CT·X-Ray 촬영실 등이 마련됐으며 이비인후과·안과·소아청소년과 환자들의 진료와 검사가 용이해졌다는 설명이다.

리모델링된 이비인후과 외래 내부 모습.
리모델링된 이비인후과 외래 내부. 귀, 코, 목 등 질환별 진료와 필요한 검사들을 한 공간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이비인후과는 귀, 코, 갑상선·두경부 외과 등 질환별 진료실과 청력검사실, 코기능검사실, 음성언어치료실 등을 갖췄으며 안과는 진료실 외에 시각전기생리검사실, 시야검사실, 레이저치료실 등 진료공간을 재정비했다.

특히 소아청소년과는 감염병 유행 시 면역력이 낮은 소아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음압진료실’을 신설, 별도의 출입문을 만들어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유행 시 일반 환자와 감염병 환자의 동선을 분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 수유실과 소아 전용 소변기 등 편의시설을 갖춰 소아 환자와 보호자들이 병원에 머무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현재 이비인후과·안과는 새 공간에서 진료 중이며 소아청소년과는 5월 말부터 새 공간에서 진료를 시작한다.

신응진 순천향대부천병원장은 “지난 몇 년간 본관 병동·외래 리모델링에 이어 이번에 별관 외래 리모델링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환경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