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부스터시술, 생활패턴 등 고려해야 최상의 효과”
“스킨부스터시술, 생활패턴 등 고려해야 최상의 효과”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05.0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태영 톡스앤필 삼성점 대표원장

미(美)에 대한 끝없는 욕심은 젊어 보이는 것을 넘어 실제로 다시 젊어지는 리쥬버네이션(Rejuvenation;회춘)을 꿈꾸게 한다. 이에 발맞춰 실제 나이는 거꾸로 돌릴 수 없지만 피부만큼은 청춘의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다양한 스킨부스터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스킨부스터는 스킨(Skin;피부)과 부스터(Booster;촉진제)의 합성어로 피부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과 주사제 등을 총칭한다. 스킨부스터제품은 주요성분과 제조회사의 배합요법, 사용법 등에 따라 차이가 있어 전문가와의 상담과 진단을 통해 피부상태를 확인한 다음 생활패턴, 성향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김태영 톡스앤필 삼성점 대표원장에게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올바른 스킨부스터 선택법에 대해 들었다.

김태영 대표원장은 “스킨부스터시술은 노화된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부여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본인의 피부상태와 생활패턴, 성향 등을 고려해 알맞은 스킨부스터제품을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태영 대표원장은 “스킨부스터시술은 노화된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부여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본인의 피부상태와 생활패턴, 성향 등을 고려해 알맞은 스킨부스터제품을 선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 일반화장품과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킨부스터의 차이는?

흡수도와 함유된 성분에 따라 차이가 크다. 일반화장품은 피부에 도포하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실제 흡수도는 1%~3% 미만이다. 하지만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킨부스터는 종류에 따라 피부에 직접 주사하거나 도포방식의 제품이라도 의료장비를 이용해 피부흡수율을 월등히 높인다. 또 병원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의료진이 세미나 또는 전문지 등을 통해 함유된 성분의 유효성과 임상사례에 대해 과학적이고 전문적인지를 확인, 효과가 검증된 것이다.

-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스킨부스터는?

필러(filler;충전제)의 한 종류지만 어느 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촘촘히 주입해 피부 내에서 작용한다. 주성분은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하는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HA)과 손상된 피부의 세포재생능력을 활성화시키는 PN(Polynucleotide)성분 등이 대표적이다.

히알루론산은 입자 하나가 1000~3000개 정도의 수분입자를 끌어당겨 피부수분을 유지시키고 잔주름개선 등 피부에 물광효과를 나타내는데 제조회사나 제품에 따라 1~6개월까지 지속성 차이가 크다.

PN성분은 인체적합성이 가장 높은 연어추출성분으로 피부 속 환경을 개선해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다. 노화로 잃어버린 엘라스틴(Elastin;탄력섬유)과 콜라겐(Collagen;교원섬유)을 보충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키고 열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히알루론산과 PN은 피부노화와 문제성피부질환에 효과적이지만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주사를 통해 피부에 직접 주입해야 흡수율이 높다. 연고마취 후 시술하더라도 일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1~3일 정도는 물집모양이 유지되는데 의료진의 숙련도나 환자피부상태에 따라 다운타임(Downtime;시술 후 반응에서 회복하는 시간)에 차이가 있다.

- 의료장비를 이용해 흡수시키는 스킨부스터의 종류는?

건강한 피부에 필요한 고분자히알루론산과 비타민,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 여러 가지 성분을 조합한 제품으로 코스메틱(Cosmetic;화장품)에 파마슈티컬(Pharmaceutical;의약품)을 더해 탄생한 합성어인 코스메슈티컬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사용하는 스킨부스터는 피부도포 후 전기 또는 초음파장비를 이용, 흡수율을 높여 즉각적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준다. 또 직접적인 주사시술이 없어 주사에 대한 트라우마나 통증, 다운타임이 없기 때문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특히 미백효과가 뛰어난 뉴라덤은 기존의 기미나 색소치료와 병행하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

피부노화와 여드름 등 문제성피부는 필요 시 피부의 미세한 구멍을 뚫는 프락셔널레이저 또는 미세침치료(MTS;Micro needle Therapy System)롤러나 스탬프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피부재생효과가 높아 회복이 빠르다.

- 스킨부스터시술을 고려하는 환자에게 조언한다면?

시술 후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건조한 피부에는 히알루론산성분, 피부질환 등 문제성피부는 PN성분의 주사시술이 효과적이다. 또 다운타임과 통증 없이 피부건강을 향상시켜 미백효과를 원한다면 도포와 장비시술을 병행하는 스킨부스터제품이 좋다.

20대라도 노화가 시작됐다고 느껴지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한다. 이미 노화가 많이 진행된 경우 복구를 위해서는 강한 레이저나 화학적 박피 등 병변을 공격하는 형태의 시술과 여러 번의 스킨부스터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노화예방시술은 빠를수록 좋다. 적기에 적절하게 치료할 경우 오래도록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