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자인, ‘옵티마스크’로 전 세계 곳곳에 희망 전파
하이디자인, ‘옵티마스크’로 전 세계 곳곳에 희망 전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5.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러브콜
‘옵티마스크 커스텀(OPTIMASK Custom)’ 페스티벌용
‘옵티마스크 커스텀(OPTIMASK Custom)’ 페스티벌용

하이디자인의 친환경 마스크 ‘옵티마스크(OPTIMASK)’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뜨겁다.

디자인 특화 패키지박스 전문기업 하이디자인은 지난달 세계 최초로 첨단 신소재인 타이벡(Tyvek) 원단으로 비말차단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 개발에 성공, ‘옵티마스크(OPTIMASK)’라는 브랜드로 출시했다.

하이디자인 측은 “현재 해외 대기업, 통신사, 항공사, 화장품, 패션 업계, 프로 스포츠구단 등에서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옵티마스크를 사용하고자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디자인에 따르면 타이벡(Tyvek)은 세계 최대 화학 기업인 미국 듀폰사가 클린룸, 방역복 등에 사용할 목적으로 개발한 0.5-10㎛(마이크로미터)의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소재의 합성 섬유원단이다.

하이디자인이 출시한 ‘옵티마스크’는 유럽의 친환경 섬유제품 품질 인증인 ‘오코텍스(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 인증을 획득한 저자극 타이벡 원단만 100% 사용하고 있다.

특히 통기성이 매우 뛰어나 호흡이 편하고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방수성도 좋아 1.5M의 내수압을 견딜 수 있으며 일반 면마스크와 달리 습기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디자인 김승현 대표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이제 마스크는 어느 나라에서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며 “특히 타이벡 소재 옵티마스크는 착용감이 시원하고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아 꾸준히 찾는 분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옵티마스크 디자인 디렉팅에 참여한 김광혁 디자이너는 스마일, 콧수염 등 매력적인 커스텀 디자인이 인쇄된 ‘제이크 에디션’ 옵티마스크를 선보였으며 이는 SNS상에서 1차 물량에 대한 완판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무엇보다 옵티마스크에 관해 특히 희망 캠페인용으로 상담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이유는 미국 듀폰사의 첨단 특수 원단만 100% 사용한 위생 마스크로 표면에 다양한 디자인을 인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승현 대표는 “단조로운 단색 마스크보다 메시지나 웃는 표정 등 희망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인쇄된 마스크를 착용하면 동질성과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디자인은 다양한 디자인이 인쇄된 옵티마스크를 일명 ‘옵티마스크 커스텀(OPTIMASK Custom)’이라고 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는 전문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커스텀 디자인과 제작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B2B 전용 커스텀 위생마스크 제작 서비스다. 신소재인 타이벡 표면에 고해상도 전면 풀컬러 인쇄가 가능하며 다양한 디자인을 추가할 수 있다.

신소재 재질에 디자인, 메시지, 컬러가 입혀진 위생마스크로 제작되기 때문에 ▲마스크 굿즈 (캐릭터, 공연) ▲서비스직 마스크 (장시간 실내에서 고객 응대가 필요한 직무) ▲박람회 및 행사 ▲ 캠페인 및 봉사활동 ▲페스티벌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커스텀이 가능하다.

옵티마스크 디자인 디렉팅에 참여한 김광혁 디자이너는 “옵티마스크는 기업의 CI나 슬로건 등 기업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여러 가지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까지 시각적으로 담을 수 있다”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용으로 지구촌 곳곳 널리 사용되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옵티마스크에 대한 기업용이나 단체주문은 옵티마스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