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입술필러시술, 중년층에 인기 높아″
‶안전한 입술필러시술, 중년층에 인기 높아″
  • 심지선기자·김보람인턴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0.05.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이현근 연세미라클의원 원장
이현근 원장은 "자신의 얼굴에 조화를 이루는 입술이 가장 아름답다"며 "만족스러운 입술필러시술을 위해 자세한 상담과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젊은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입술필러시술이 최근 중년여성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30대 여성들은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인상을 위해 입술필러를 고려하기도 하지만 다른 피부에 비해 조직이 현저히 얇은 입술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많은 변화가 나타나기도 한다.

대표적인 현상은 입술볼륨이 줄고 안으로 말려들어 가는 것인데 노안의 느낌뿐 아니라 까다로운 인상을 주기도 한다. 매우 작은 차이로 여성미와 동안의 느낌, 인상을 좌우하는 입술필러시술에 대해 이현근 연세미라클의원 원장에게 들었다.

- 입술필러가 주는 효과는.

일단 입술의 적당한 볼륨은 생기있고 어려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 입술이 비대칭인 경우 비웃거나 화가나 보이는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개인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보통 아랫입술에 앵두처럼 도톰한 볼륨감을 주고 윗입술을 부드러운 M자 모양으로 만들면 여성미를 돋보일 수 있다. 또 입꼬리가 아래로 처졌다면 윗입술의 입꼬리부위에 볼륨감을 주거나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갈 수 있도록 보톡스시술을 병행해 미소 짓는 인상으로 만들기도 한다.

특히 노화가 진행되면서 입술주변에 생기는 얇은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비수술적방법은 부드러운 입자의 히알루론산필러를 주입하는 것이 거의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중년층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입술필러시술은 어떻게 이뤄지나.

무조건 도톰하면 예쁜 입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전체적인 느낌과 입모양 등을 고려해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입술모양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 환자마다 원하는 모양이나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 전에 환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디자인한 다음 시술한다.

입술필러시술 시 윗입술과 아랫입술에 보통 2cc정도의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는데 처음부터 많은 양을 주입하면 환자가 어색해하고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2회에 걸쳐 윤곽과 볼륨을 완성한다. 이 때문에 입술필러는 시술자의 미적 감각이 중요하다.

-입술필러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시술 직후 부기나 통증, 멍 등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개선된다. 간혹 모양불만족이나 이물감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환자의 경우 충분히 상의해 교정하거나 필요 시 녹일 수도 있다. 입술은 대부분 미세혈관으로 이뤄져 혈관이 막혀 생기는 허혈성괴사 등의 확률은 희박하다.

때때로 인중이 길어졌다고 얘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시술 후 평소보다 입술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생기는 심리적인 현상일 뿐 입술필러시술과는 무관하다.

- 입술필러시술 후 주의할 점은.

입술에는 매우 부드러운 필러가 사용되기 때문에 외부의 물리적인 힘에도 모양변형이 거의 없고 사우나 등도 문제되지 않는다. 가끔 입술필러시술 후 키스가 가능한가라는 질문을 받기도 하는데 별로 상관은 없지만 입술안쪽 점막에 자극을 줄 정도의 충격이나 매운 음식은 피하고 일주일정도는 금연과 금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