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에 ‘비대면’ 활로 열어
사회보장정보원,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에 ‘비대면’ 활로 열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5.29 19: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라이브 교육 등 비대면 교육과정 신설
임희택 원장이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현장을 직접 참관했다.
임희택 원장이 정보시스템 사용자 유튜브 라이브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 전반적인 상황을 점검했다.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은 임희택 원장이 정보시스템 사용자 유튜브 라이브교육 현장을 직접 참관했다고 전했다.

이번 참관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보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국 25만 명 대상 정보시스템 사용자 교육과정에 라이브 교육, 온라인 특별과정 등을 신규 개설해 비대면 교육 수요에 집중하고 있다.

정보원 측은 “유튜브 라이브 교육 등 비대면 온라인 교육은 물리적·시간적 제약이 줄어들면서 정보시스템 사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고 말했다.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 교육은 정보시스템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매월 마지막 주에 정기적으로 교육과목을 개설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관리시스템(https://edu.ss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 사용자 교육은 최신 기술과 뉴미디어 등을 적극 활용하여 점차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고 우수 교육 콘텐츠 확보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정보원은 집합교육 진행 시 교육 시작과 끝날 때 ▲발열체크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두기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등 정부 지침에 맞춰 방역관리를 엄격하게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ljm 2020-05-30 18:40:57
코로나인데도 비대면으로라도 사용자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