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정부지원 연구사업 6개 과제 선정
순천향대천안병원, 정부지원 연구사업 6개 과제 선정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6.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연구지원 사업에 총 6개 과제가 선정됐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연구지원 사업에 총 6개 과제가 선정됐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의 연구지원 사업에 총 6개의 과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6개 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본연구사업’ 1개와 교육부의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5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본연구사업 과제는 ‘대사성 혈관성 치매의 ROCK 의존성 발병기전과 치료기술 개발(신경외과 오재상 교수)’이며 최대 4년간 연 5000만원 이내의 연구비가 지원된다.

교육부 지역대학우수과학자사업에 선정된 5개 연구과제는 ▲미세먼지에 의해 악화되는 알레르기비염에서 해당과정 조절을 통한 염증 억제 효과에 관한 연구(이비인후과 류광희 교수) ▲자살위험 예측을 위한 반응억제 ERP와 LDAEP의 활용 모델 개발(정신건강의학과 심세훈 교수) ▲PD-L1 의존적 종양대식세포 제어 기반 난소암 치료 기술개발(산부인과 전섭 교수) ▲소음성 난청에서 NOX4 유도 네크롭토시스 기전 연구(이비인후과 최성준 교수) ▲유년기 트라우마가 우울증 치료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계학습 연구(정신건강의학과 김지선 교수) 등이다. 이들 과제는 최대 10년간 연 5000만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백무준 연구부원장은 “매년 정부지원 연구사업에 많은 교수들의 과제가 선정되고 있다”며 “환자치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결과가 산출될 수 있도록 병원에서도 교수들의 과제수행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