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체형·미용치료의 모든 것 이 한 권에”
“비만·체형·미용치료의 모든 것 이 한 권에”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0.06.2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신간] 비만체형학(개정판)

비만의 원인과 유형부터 클리닉에서 실제로 시행되고 있는 체형치료와 약물요법을 포함한 비만치료, 나아가 수술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한 ‘비만체형학’ 개정판이 출간됐다.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는 비만, 체형, 미용치료분야의 의학발전을 위한 연구와 전반적인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창립 이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내용을 대폭 수정·보완한 개정판 비만체형학에는 비만, 체형, 미용치료의 최신트렌드를 담았다. 새로 나온 이론과 약물, 기계현황 등을 폭넓게 싣기 위해 최신자료를 취합·보충한 탓에 당초 예정보다 출간이 많이 지연됐지만 연구진과 집필진의 노력으로 비만, 체형, 미용치료의 최신 경향과 향후 방향성을 온전하게 담아냈다는 평이다. 집필진은 물론 편집위원들이 여러 차례 회의를 거듭하며 내용을 심도 있게 수정·보완함으로써 책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고.

특히 이론과 함께 실제 임상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 현장적용성이 한층 높아졌다. 비만, 체형, 미용치료의 입문자 및 초심자뿐 아니라 현업에 종사하는 의료인들 역시 실제 임상에 적용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지음/엠디월드 펴냄/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지음/엠디월드/604쪽/10만원

이 책의 기획과 출간 전반을 담당한 간행위원장 김석주 이사는 “비만, 체형, 미용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최신 교과내용을 모두 담기 위해 저자들과 편집위원들이 최선을 다했다”며  “향후 비만, 체형, 미용치료를 새로 시작하는 의료진은 물론 현직 의료인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구체적으로 책의 내용은 비만학과 체형학, 총 2파트로 구성됐다.

비만학파트에서는 비만의 정의와 평가, 각종 진단과 검사, 비만의 원인, 합병증, 식이요법, 인지행동치료, 약물요법, 운동 처방 등을 담고 있으며 체형학파트에는 체형학의 정의, 메조테라피, HPL, 아미노필린 외 기타 주사요법, 콜린알포세레이트(GPC), 포스파티딜콜린(PPC), 기계요법, 고주파치료, 초음파 활용방법, 냉동지방분해술, 체외충격파, 최근 유행 복합기기, 수술요법(지방흡입, 지방이식) 등을 다루고 있다.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 고혜원 회장은 “우리 학회는 회원들과 여러 협력업체의 성원과 도움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면서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이 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비만체형을 두루 다룬 책으로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발표, 출간을 통해 국민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