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의 참가치 깨닫는 계기 되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의 참가치 깨닫는 계기 되길”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6.2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전국민참여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 개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대하고 안녕캠페인 사업의 모델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2020 전국민참여형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녕캠페인 공모사업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자원봉사자를 지원하고 시민조직과 자원봉사의 협력계기를 마련하며 새로운 유형의 모델사례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공모사업의 주제는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과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개발 및 실행’으로 기존의 활동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문제를 자원봉사를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거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개발해 제시하면 된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제출된 사업계획서의 ▲문제정의 및 목표설정 ▲참가자의 주도성 ▲사업 추진의 협력성 ▲사업의 실현가능성 ▲사업의 지속가능성과 파급효과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를 진행, 선정된 5~10개팀에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욕구와 자원봉사로 사회변화를 이끌고 싶은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최소 5인 이상의 팀(단체)를 구성해야한다. 단 팀당 제출건수의 제한은 없다.

권미영 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안녕캠페인 사업의 새로운 모델사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언택트 형태의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업을 제안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이 자원봉사의 가치와 방향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는 7월 12일까지며 지원서와 함께 제안서 등을 갖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