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홍콩서 ‘설화수 퀼트 자선 행사’ 열어
설화수, 홍콩서 ‘설화수 퀼트 자선 행사’ 열어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9.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화수가 지난 17일 홍콩 하버시티몰에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인 ‘설화수 Charity Quilt Event’를 열었다.
 

‘설화수 Charity Quilt Event’는 동양의 전통 문화가 담긴 ‘조각보’를 활용해 ‘내 생애 가장 감동적인 순간’이라는 주제의 사진 전시회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홍콩을 대표하는 배우 곽부성과 홍콩 유명 인사인 서자기가 참석해 본인들이 기증한 사진과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했다. 그 외에도 중국, 싱가포르, 대만 등의 설화수가 진출한 국가의 유명 인사들이 기증한 사진이 함께 전시됐다.
 

이와함께 설화수는 다음달 31일까지 설화수 Charity Quilt Event’를 위해 특별 제작된  ‘채러티 킷(Charity Kit)을 홍콩과 중국을 비롯한 아세안 지역의 설화수 매장에서 한정 수량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는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세트로, 판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각 국가의 자선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2010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설화수 Charity Quilt Event’는 동양 문화가 담긴 조각보를 활용해 ‘雪花百家被 凝聚百萬家(100개의 천 조각이 모여 백만 개가 되다)’라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조각보는 신생아가 태어날 때 주변 이웃이 100개의 천 조각을 모아 퀼트 이불을 만들어주면 무병장수한다는 설화에서 유래된 것으로 여러 사람의 작은 관심이 조금씩 모이면, 한 명의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