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피부도 '코어'를 챙겨야 할 때!
이제 피부도 '코어'를 챙겨야 할 때!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0.07.3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코어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코어(core)는 ‘중심부’를 뜻하는데 주로 몸의 중심근육을 강하게 단련하는 ‘코어운동’이라는 말에 자주 쓰인다. 즉 코어소비는 기본에 충실한 소비행태를 말한다.

코어소비는 화장품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색조화장품보다 기초화장품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덥고 습한 여름에 마스크를 쓰니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겨 보습·진정의 중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라 볼 수 있다.

■여름철 피부관리는 올바른 클렌징이 먼저

땀과 피지로 번들거리는 여름철 피부관리의 기본은 올바른 클렌징습관이다. 과도한 세안은 피부를 보호하는 지질막까지 파괴할 수 있는 만큼 자극이 덜한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샘은 파티온의 ‘노스캄 리페어 클렌징 젤’을 추천했다. 약산성 클렌저로 부드럽지만 강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특히 맑고 투명한 젤 타입의 조밀하고 부드러운 거품은 초미세먼지부터 노폐물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또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수치로 피부의 보습막을 지켜 세안 후에도 촉촉하다.

더샘에 따르면 세안 후에는 토너패드를 이용해 피부노폐물을 닦아내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왼쪽부터 '더마 플랜 필링 토너패드', '더마 플랜 그린 트러블패드'.

■세안 후에는 토너패드로 피부를 튼튼하게

세안 후 먼저 해야 할 것은 ‘닥토’다. 닥토란 토너를 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 흡수시켜 주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얇은 솜에 토너가 적셔진 ‘토너패드’가 출시돼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다.

더샘에 따르면 ‘더마 플랜 필링 토너패드’는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는데 효과적이다. 또 어성초추출물이 함유돼 수분을 충전해준다. 먼저 패드의 올록볼록한 엠보싱 면으로 거친 피부표면을 닦아낸 뒤 반대쪽의 부드러운 면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면 좋다.

‘더마 플랜 그린 트러블패드’는 외부자극으로 예민해진 민감성 지성피부에 제격이다. 세안 후 한 장 씩 꺼내 노폐물을 닦아내고 피부결을 정돈하면 된다. 특히 생강추출물과 페퍼민트잎추출물이 함유된 진저민트컴플렉스가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마스크 속 성난 피부를 지켜라!

여름에는 마스크 내부도 습기가 차고 더워진다. 이때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쿨링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세럼'은 거칠고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병풀추출물과 위치하젤추출물, 티트리오일성분이 함유돼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특히 피부온도감소, 모공축소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임상검증도 완료한 만큼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해진 두피는 기능성 제품으로 집중관리

두피에 땀과 피지가 쌓이면 트러블을 유발한다. 따라서 두피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샘은 여름철 두피관리에 라벨영의 ‘쇼킹어성초두피스팟’을 추천한다. 어성초추출물에 병풀, 티트리, 알로에 등 성분이 함유돼 두피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멘톨성분은 두피에 청량감을 준다. 안전한 성분으로 연약하고 예민한 문제성 두피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