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의학정보, 명의에게 확인하세요”
“잘못된 의학정보, 명의에게 확인하세요”
  • 최신혜 기자
  • 승인 2013.09.2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모(남·41) 씨는 최근 췌장암수술을 앞두고 췌장암수술이 암세포 전이를 빠르게 한다는 말을 들었다. 김 씨는 근거 없는 속설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혹시나 하는 생각에 수술을 미루기로 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는 편견과 오해로 질병을 제때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곤 하는데 그 이유는 근거 없는 의학정보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환자가 질환에 대해 신뢰할 만한 정보를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대학교병원 명의 7명이 명확한 의학적 근거와 기준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총 7권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고의 명의가 들려주는 ‘Health+시리즈’를 출간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의가 들려주는 ‘Health+시리즈’는 위암·유방암·간암·췌장암·천식·알레르기비염·심장병·요통과 디스크 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질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책에서는 각 질환별로 증상, 진단, 치료, 재활, 건강관리 등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요소를 다룬다. 특히 ▲위를 사랑하는 10가지 방법 ▲이럴 때 유방암 발생 위험도가 높아져요 ▲비만과 간암의 관계 ▲췌장암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 ▲바르게 물건 들어 올리는 자세와 잘못된 자세 ▲천식 악화 시 기본적인 행동 요령 등 핵심정보를 다양한 그림과 도표를 이용해 짧고 간결하게 설명한다. 서울대학교병원 외과 양한광 교수 외 6명 공저/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1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