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특집]특별상 ‘병원브랜드 최우수병원’-모아치과 네트워크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특집]특별상 ‘병원브랜드 최우수병원’-모아치과 네트워크
  • 강인희 기자
  • 승인 2013.09.2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아치과네트워크는 지난 1996년 ‘사랑 그리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한다’는 진료철학으로 출범했다.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된 전국의 치과 병·의원이 동일한 진료철학과 비전으로 임상, 진료서비스, 교육, 경영시스템을 공유하고 있다.

모아치과네트워크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의 편안한 진료를 위해 3P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3P시스템은 환자의 통증을 덜고 안전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통증완화진료(Pain Control)’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진료를 통해 환자의 치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예방진료(Preventive Dentistry)’ 모든 진료에 사용되는 장비와 기구에 대해 철저한 멸균과 소독을 시행하는 ‘철저한 소독진료(Power Sterilization)’ 등을 말한다.

모아치과네트워크가 다른 병원과 차별되는 또 다른 강점은 연계진료다. 연계진료는 전국 50여개 모아치과네트워크를 통해 장기간 치료와 관리가 필요한 고객이 이사, 출장, 휴가, 위급상황을 맞았을 때 가까운 모아치과클리닉에서 진료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환자동의 아래 진료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환자가 지정한 병원에서 불편 없이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모아치과네트워크 회원들이 결집한 2008년 ‘제 10회 골든옥토버’ 행사 모습.

▲고객약속캠페인 통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

이와 함께 모아치과네트워크는 지속적인 임상세미나와 직원교육 등을 통해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고객약속캠페인은 의사에 대한 환자신뢰 확보와 불안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다. ‘1분 더 설명하기’ ‘고객과 티타임 갖기’ ‘고객이름 기억하기’ 등 병·의원에서 바로 시행할 수 있는 가벼운 실천사항을 제시함으로써 고객과 더 가까워지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모아치과네트워크의 목표는 인간존중의 진료를 바탕으로 이웃에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며 지속적인 임상연구와 교육으로 치의학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재능 나눔을 통한 사랑실천의 일환으로 어린이재단, 지역단체 등과 협약을 맺어 저소득층, 소외된 이웃에게 진료봉사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이바지

모아치과네트워크는 지속적으로 모아치과의 진료철학을 실천하고 더 나은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아치과 ‘서비스디자인가이드’를 개발, 각 지역 모아치과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표적 치과네트워크병의원으로서 올바른 선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아치과네트워크 김선 대표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모아치과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책임경영과 사회적 행보를 통해 든든한 이웃으로서 국민건강과 보건산업진흥에 더욱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구강보건과 바른 진료를 통해 우리나라 치과계에 올바른 길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