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 “이렇게라도 함께 힐링하며 우울감 극복해요”
한국로슈 “이렇게라도 함께 힐링하며 우울감 극복해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8.1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 올해는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
오늘(10일)부터 굿피플서 프로그램 3기 참가자 모집 시작

한국로슈의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조금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로슈는 8월 10일부터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을 위한 비대면 맞춤형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지원 프로그램 ‘온택트 힐링투게더’ 프로그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로슈와 굿피플은 환자들이 자발적으로 함께 할 동료와 희망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선택해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힐링투게더’를 3년째 진행하고 있다. 한국로슈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국의 약 2000명의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에게 ‘함께 하는 희망’을 선사해왔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2019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을 고려해 참가 환우들이 온라인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 건강하고 안전하게 문화예술활동을 나누며 오랜 격리 생활에서 오는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온택트 방식(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로슈와 굿피플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 힐링투게더가 올해는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굿피플은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3인 이상의 그룹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굿피플 웹사이트(www.goodpeople.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 가능한 문화예술 활동 분야는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이나 동아리 활동이 가능한 ▲공연예술(악기연주 등) ▲미술공예 (서양화, 캘리그래피, 꽃꽂이 등)▲문학활동(독서, 인문학, 글짓기 등) ▲영상사진(영상제작, 사진 등) ▲전통예술(동양화, 서예 등) ▲다도/요리 등을 포함하며 동아리 활동 전에 모든 그룹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툴에 대한 충분한 교육이 진행돼야한다.

선정 대상 그룹은 동아리 인원 및 활동 내역에 따른 한도 내에서 굿피플로부터 비대면 활동 제반비에 대한 연간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힐링투게더는 코로나 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환자들에게 건강한 소통을 통한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에는 비대면 형식으로 환자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굿피플은 한국로슈와 같이 온택트 시대에 환우분들께 꼭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추세 속에서 오랜 사회적 격리로부터 오는 고립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환우분들이 많다”며 “’온택트 힐링투게더’를 통해 많은 환우 분들이 정서적 유대감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해 나가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