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다리 건강, 스트레칭으로 즐겁게 관리하세요”
“우리 가족 다리 건강, 스트레칭으로 즐겁게 관리하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8.13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베나실 스트레칭’ 영상 공개
하지정맥류 인식 증진 및 다리 건강 경각심 환기

맨다리가 드러나는 여름이면 더욱 신경 쓰이는 질병이 바로 하지정맥류다. 하지정맥류는 혈액이 심장으로 잘 갈 수 있게 조절하는 다리 정맥 속 판막이 제 기능을 못 하면서 발생한다. 심장으로 못 올라간 혈액은 결국 다리 정맥에 고이는데 이때 내부 압력이 올라가 혈관이 부풀어 오르며 심하면 혈관이 늘어나 피부 밖으로 돌출된다.

하지만 하지정맥류 역시 조기에 정확히 진단받고 알맞은 치료법을 찾으면 충분히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또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과 꽉 끼는 옷 피하기 등 평소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다.

메드트로닉코리아가 공식 홈페이지에 여름철 다리 건강을 위한 ‘베나실 스트레칭’ 영상을 공개하고 내달 11일까지 약 한 달간 자사 페이스북에서 영상 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메드트로닉코리아가 베나실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해 국민의 다리 건강관리 돕기에 나섰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여름철 증가하는 하지정맥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부터 다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운동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지정맥류가 50~60대 여성에게 호발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영상은 모녀, 모자, 부부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플운동 콘셉트로 구성했다는 전언이다.

동작 개발 및 구성은 전문 요가강사이자 유튜버로 활동 중인 요가테라스와 협력해 완성됐으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0가지 동작으로 구성됐다. 삼각자세, 전굴자세, 견상자세, 나무자세 등을 응용, 두 사람의 힘을 활용하는 새로운 동작도 포함돼 온 가족이 함께 해볼 수 있다.

영상은 메드트로닉코리아 홈페이지(https://www.medtronic.com/kr-ko/e/varicose-veins.html), 동작 개발 및 구성을 담당한 유튜버 요가테라스의 유튜브 채널(https://youtu.be/Zuf6ONisRok)을 통해 공개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유승록 전무는 “이번 베나실 스트레칭 영상을 통해 많은 분이 가족과 함께 ‘하지정맥류’란 병명뿐 아니라 다리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체감할 수 있길 바란다”며 “메드트로닉은 앞으로도 하지정맥류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더 많은 이의 다리 건강을 위해 다음 달 11일까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atch/?v=761213591372085)에서 영상 확산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스트레칭 영상을 시청한 후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고 운동을 함께 하고 싶거나 추천하고 싶은 가족, 친구 등을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 30명에게는 요가 매트와 폼롤러 등을 담은 ‘다리 건강 키트’를, 5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추첨 결과는 오는 9월 3주, 당첨자에 별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메드트로닉 베나실은 유럽 CE 인증, 미국 FDA 승인,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하지정맥류 치료용 의료기기로 의료용 접합제를 활용하는 3세대 치료법이다.

하지정맥류는 그간 ▲수술로 문제가 되는 혈관을 제거하거나 ▲열에너지로 혈관을 태워 폐쇄하는 레이저치료 ▲혈관 내 고주파 카테터를 삽입해 열로 혈관을 폐쇄하는 고주파치료 등 여러 방법을 동원해 문제가 되는 혈관을 없애는 치료를 시행해왔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베나실처럼 인체 친화적인 의료용 접합체를 활용해 문제혈관을 폐쇄하는 비수술·비열치료법도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