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이제 더 쉽고 재미있게 만나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이제 더 쉽고 재미있게 만나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8.13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 체결…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 도모
협약식에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윤순화 사무국장(오른쪽)과 아프리카TV 이민원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왼쪽)이 참석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참여문화 조성을 위해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사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분야 발전을 위한 대국민 홍보와 인식개선, 공동 캠페인 기획 및 추진, 자원봉사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번 협약식에서는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 위촉식이 함께 진행됐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덕자전성시대는 앞으로 자원봉사 홍보대사로서 자신의 재능과 관심사를 활용한 자원봉사활동 및 다양한 홍보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대한민국 자원봉사 참여의식 고취와 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덕자전성시대는 55만 구독자(아프리카TV 10만, 유튜브 45만)를 가진 유명 BJ로서 생활, 먹방 게임 등의 콘텐츠로 방송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부와 봉사활동, 선플 달기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며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아프리카TV BJ봉사단’의 발족식도 진행됐다. 총 10명으로 구성된 아프리카TV BJ봉사단은 2021년 7월까지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가 진행하는 단체 봉사활동에 월 1회 정기적으로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권미영 센터장은 “아프리카TV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를 개발하고 더욱 친근한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는 자원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로 활동할 덕자전성시대와 양 기관의 공동 위촉으로 활동할 BJ봉사단들이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과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