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 BMJ open 논문 심사위원 발탁
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 BMJ open 논문 심사위원 발탁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8.2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인 BMJ open의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누베베한의원 김서영 대표원장인 BMJ open의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누베베한의원(분당점) 김서영 대표원장이 의료분야 학술 저널인 ‘British Medical Journal(이하 BMJ) open’의 논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BMJ open은 영국의 British Medical Association에서 발행하는 의료분야 국제학술저널 BMJ 그룹에 속하는 SCI(E)급 저널이다. 해당 저널은 의학 전반의 모든 분야 및 치료영역에서의 연구결과를 발간하고 있다. 김서영 원장은 논문 심사위원으로서 BMJ open에 투고된 비만 관련 의학분야의 논문을 심사하고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활동에 들어갔다.

김서영 대표원장은 “세계적인 학술 저널의 논문 심사위원에 위촉된 것을 계기로 한방 비만 분야의 좋은 연구를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김서영 대표원장은 대한미병의학회 학술이사, 대한홍채유전체질의학회 교육이사를 겸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누베베 감비탕의 유효성 및 안전성 연구 ▲비만치료에 있어서 한방치료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비만치료에 있어서 체중감량·유지·중도탈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를 통한 비만치료 효과 예측연구 등 20여편의 국내외 논문을 발표했으며 특히 비만의 한방치료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논문의 제1저자로 해당 논문은 피인용지수(IF)8.48의 Obesity Review에 게재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