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부터 면역력까지...‘콜라비’로 모두 잡으세요!
다이어트부터 면역력까지...‘콜라비’로 모두 잡으세요!
  • 장인선 기자⸳김성혜 인턴기자 (hye_0319@naver.com)
  • 승인 2020.08.30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라비는 체중감소는 물론, 대사성질환 예방과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준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콜라비는 체중감소는 물론, 대사성질환 예방과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준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콜라비 무침, 콜라비 깍두기 등 건강채소 콜라비가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콜라비 역시 보랏빛 채소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방지 ▲암세포증식 감소 ▲인지능력 향상 등에 효과적이다.

이밖에 콜라비에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가 듬뿍 있어 대사성질환, 당뇨, 염증예방을 돕는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 콜라비 한 컵으로 일일권장량의 약 90%를 충족시킬 수 있다. 또 콜라비에는 백혈구형성에 중요한 비타민B6이 있어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

특히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적당한 수용성식이섬유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를, 불용성식이섬유는 변비완화에 좋다.

또 식이섬유는 장내유익균인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의 먹이로 작용해 비만예방과 장 건강을 돕는다. 즉 섭취 시 바로 체중감소를 유도하기보다 근본적인 장내 환경을 개선해 다이어트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콜라비는 생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즐기면서 가볍게 먹고 싶다면 콜라비를 깨끗이 씻은 후 먹으면 된다. 몸도 마음도 지치는 요즘, 콜라비로 건강하게 여름을 마무리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