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온라인으로 더 풍성한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이대목동병원 “온라인으로 더 풍성한 건강정보 얻어가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9.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10주년 맞이 온라인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환우와 함께하는 온라인 건강 강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EwhaUnivMedicalCenter)을 통해 공개된 이번 릴레이 건강강좌는 ▲대장을 다 잘라도 살 수 있다고요?(정순섭 교수) ▲ 변비, 혈변…저 대장암인가요?(이령아 교수) ▲ 수면 vs. 비수면, 내시경 전문 의사는 무슨 내시경 받나요?(홍지택 교수) ▲ 대장내시경 준비 이것만은 꼭! (문창모 교수) ▲덤핑증후군이란?(최수지 영양사) 등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의 개소 10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관계자들만 모여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의 개소 10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관계자들만 모여 최소 규모로 진행됐다.

또 영상을 통해서는 5년 전 이대목동병원에서 대장암 수술을 받은 뒤 끊임없는 관리, 치료 끝에 최근 완치 판정받은 이무 씨(79)의 사연도 공개됐다. 이 씨는 “긍정적인 마음과 의료진에 대한 믿음만 있다면 누구든 나처럼 암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령아 위암·대장암협진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열던 건강강좌를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대체했지만, 그만큼 더 많은 분이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위암과 대장암은 조기 발견 시 완치율이 90% 이상으로 검진이 중요한 만큼 진단부터 수술, 관리까지 토털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센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위암, 대장암 전문 의료진을 비롯해 소화기내과, 영상의학과, 혈액종양내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맞춤형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의료 질 평가에서 대장암 부문 6회 연속 1등급, 위암 부문 4회 연속 1등급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